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형선 "이재명, 유권자들과 이렇게 싸우는 사람 처음 봐" [한판승부]



정치 일반

    윤형선 "이재명, 유권자들과 이렇게 싸우는 사람 처음 봐" [한판승부]

    CBS 한판승부

    ■ 방송 : CBS 라디오 <한판승부> FM 98.1 (18:25~20:00)
    ■ 진행 : 박재홍 아나운서
    ■ 패널 : 진중권 작가, 김성회 소장
    ■ 대담 : 윤형선 국민의힘 인천 계양을 후보

    이재명 출마에 대한 민심? '이건 아닌 것 같다'
    이재명 공약, 백년 후에나 될까말까한 내용
    김포공항 이전? 대선 공약에서 뺐으면서

    ▶ 알립니다
    *인터뷰를 인용보도할 때는 프로그램명 'CBS라디오 <한판승부>'를 정확히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은 CBS에 있습니다.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박재홍> 내일부터 이제 6.1 지방선거 사전투표가 실시되고요. 함께 치러지는 보궐선거도 함께 투표가 진행됩니다. 그래서 격전지로 떠오른 인천 계양을. 1부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얘기를 들어봤고요. 이번에는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를 만나겠습니다. 후보님, 안녕하세요. 
     
    ◆ 윤형선> 안녕하세요. 국민의힘 윤형선입니다. 반갑습니다. 
     
    ◇ 박재홍> 진중권 작가 그리고 김성회 소장도 함께 인사 나눠주시죠. 
     
    ◆ 김성회> 안녕하세요. 
     
    ◆ 진중권> 안녕하세요. 
     
    ◆ 윤형선> 안녕하십니까. 
     
    ◇ 박재홍> 일단은 이재명 후보와의 대결에서 당시 예상과 달리 초접전 양상으로 각종 조사 결과가 나오고 있네요. 후보님 현재 판세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 윤형선> 워낙 이재명 후보가 오지 말아야 할 곳을 오신 거죠. 사실은 성남시장하고 경기도지사 하면서 일 잘했다고 늘상 자랑하시고 거기서 보궐선거가 열렸는데 거기를 피해서 우리 계양주민들을 우습게 보고 여기를 오신 거거든요. 다시 말해서 우리 계양구민들을 이용해서 정치적 욕심을 채우고 방탄조끼 입고 불체포특권 같은 그런 특권을 누리겠다고 오신 걸 우리 지역 주민들이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계양에 대한 어떠한 고민이나 비전도 갖지 않으셨던 거고 또 언제 갈지 모르는 후보죠. 당연히 처음 여론조사는 인지도나 지명도의 영향을 받으니까 그랬지만 저희는 사실은 여기서 이재명 후보가 여기 오는 날부터 저희는 지역 유권자들의 여론은 전혀 아니었거든요. 여기가 사실 우리 당에서는 굉장히 어려운 지역이었습니다, 그동안에. 민주당의 텃밭이었죠, 사실은. 그러나 이번 선거는 아닌 것 같다. 
     
    ◇ 박재홍> 이번에는 아니다. 
     
    ◆ 윤형선> 그런 생각했고. 특히 민주당을 지지했고 지난 대선, 이재명 후보를 지지했던 많은 유권자들이 이건 아닌 것 같다. 특히 호남 민심이 중요한데 호남 민심에서 이건 아니야. 이건 해도 해도 너무해. 우리 계양이 목포도 아니고 그렇게 만만한가. 
     
    ◇ 박재홍> 그런데 이재명 후보는 여론조사 결과를 보면서 현장에서 만난 유권자들 반응은 다르더라. 그리고 중요한 건 여론조사 결과가 아니라 실제 투표 참여다, 이렇게 진단하시더군요. 
     
    ◆ 윤형선> 실제로 투표 참여는 중요할 겁니다. 왜냐하면 이번 선거는 아주 선명해졌습니다, 구도가. 그래서 부동층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요. 이재명 후보를 좋아하는 분들이 있겠죠. 그런데 정말 아니다 하는 분들이 너무나 많은데 이분들이 얼마만큼 투표에 참여해 주시느냐가 사실은 선거 결과를 좌우할 겁니다. 그러나 전체적인 민심의 분위기는 저는. 제가 이런 얘기했어요. 야, 세상에 유권자하고 이렇게 싸우며 돌아다니는 분 나 처음 봤다. 가는 곳마다 시끄럽습니다. 이재명 후보 이렇게 유세하면 경찰들이 여러 분이 나오시더라고요. 저 나올 때는 1명도 없거든요. 그러니까 제가 처음에는 대선후보여서 그랬나 그랬더니 그건 아닌 것 같고 사고 날까 봐 그런 거야, 사고날까 봐. 유권자들이 워낙 거세게 항의하는 분들이 많아서. 그런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이번 선거의 결과는 예단하기 힘들고 사실은 저희도 그동안 민주당 텃밭이었기 때문에 한꺼번에 쉽게 바뀌지는 않겠지만 전체적인 민심의 바닥 정서는 큰 거함이 침몰될 때 천천히 침몰되듯이 한쪽으로 기울기 시작했다 저는 확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 박재홍> 알겠습니다. 진 작가님. 
     
    ◆ 진중권> 이재명 후보에 대해서는 어떻게 평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해가지고 이분이 기자회견을 열고 26일이죠. 민영화금지법을 제1 법안으로 만들겠다고 하는데 이게 지역 공약하고는 너무 차이가 나서. 
     
    ◆ 윤형선> 그래서 제가 여기서 얘기했습니다. 아니, 이재명 후보는 대선후보로 지금도 착각하고 있다고. 여기는 계양을 계산1, 2, 3, 4동, 계양1, 2, 3동. 지역 일꾼, 대표를 뽑는 곳인데 이재명 후보는 여기 우리 계양 이번 국회의원 선거 공약집도 보면 거의 뜬구름 잡는 식이고 뭘 어떻게 하겠다라는 것도 없어요. 그리고 그 이후에 제가 공약집을 하겠다고 하니까 여기저기서 짜집기 해서 상당한 공약들을, 이후의 공약집에는 없는데 이후에 발표하고 그러고 있더라고요. 황당한 공약들 많이 합니다. 100년 후에 될까 말까 한 공약들을. 
     
    ◇ 박재홍> 100년 후에 될까 말까. 그런 게 어떤 겁니까? 
     
    ◆ 윤형선> 가령 이런 거죠. 김포공항을 없애고. 거기에 뭐. 
     
    ◇ 박재홍> 그건 100년 후에나 될 수 있는 공약입니까? 
     
    ◆ 윤형선> 지금 현재로서는 2~30년에는 가능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0년 내에 최소한도. 
     
    ◇ 박재홍> 그런데 이재명 후보가 후보님이랑 토론도 녹화를 해 보셨는데 대화를 해 보니까 후보님이야말로 인천 계양을 발전을 위한 어떠한 구체적인 계획이나 발전 방안이 없는 후보다라고 평가를 하시더군요. 
     
    ◆ 윤형선> 저는 이재명 후보님을 보고 한 번 얘기를 하면서 느꼈던 게 뭐냐 하면 이분이 적반하장이란 말을 참 좋아하시더라고요. 
     
    ◇ 박재홍> 적반하장. 
     
    ◆ 윤형선> 적반하장. 무슨 의미인지 정확하게 모르시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제가 대장동 게이트 얘기 꺼내지도 않았는데 대장동 게이트 먼저 꺼내면서 적반하장이라고 얘기를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 박재홍> 두 분 토론하실 때? 
     
    ◆ 윤형선> 예예예, 적반하장으로. 자신은 잘못이 없고 우리 당이 잘못했대요. 대장동 주범이 우리 당이랍니다, 그런데 적반하장으로 자기를 뒤집어씌운대요. 수사받고 깨끗하게 하면 좋을 일을. 어쨌든 결론은 그분의 화법이나 그런 것들이 나는 이재명 후보가 일을 정말 잘하는지 못하는지 모르겠지만 한 가지 확실한 건 솔직했으면 좋겠다. 그리고 그분이 잘못할 수도 있거든요, 살다 보면. 때로는 좀 반성도 하고 사과도 할 줄 알았으면 좋겠다 이런 생각이 참 들더라고요. 어쨌든 이재명 후보, 제가 이렇게 만나보기로는 참 진실성이 별로 없는 것 같다. 그리고 모든 걸 말로 그냥 넘어가려고 하는 것 같다. 당신이 한 말, 다음 날 기억 못 할 것 같은데요, 그 양반. 
     
    ◆ 진중권> 그런데 아까 전에 김포공항 이전 말씀하셔서 궁금한 게 김포공항 이전을 하면 거기에 항공 수요가 있는데 그건 어떻게 하시겠다고 합니까? 토론해 보셨으니까. 
     
    ◆ 윤형선> 어떤 거요? 
     
    ◆ 진중권> 김포공항 이전을 하시겠다고 이재명 후보가 약속하지 않았습니까? 그런데 김포공항에는 지금 항공 수요가 있지 않습니까? 저도 굉장히 자주 이용하는데. 그렇다면 그 대안은 뭐라고 얘기를 하시던가요? 
     
    ◆ 윤형선> 그런 얘기 아무것도 없어요. 그냥 이전한대요. 그리고 하는 얘기가 뭐냐 하면, 저도 김포가 관심이 없지 않죠. 왜냐하면 지역 주민들, 여기 소음대책위원회가 있거든요. 그분들이 저한테 와서, 저희는 당협위원장 7년째 하고 있거든요. 오래전부터, 몇 년 전부터 김포공항을 이전해야 된다. 우리가 생존권 위협받고 이런 얘기를 많이 하셔가지고 김포공항 이전에 대한 것도 제가 이번에 대선 공약에 넣어보려고 우리 중앙당에 질의를 했는데, 이거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 여러 가지 상황이. 이런 얘기를 듣고 김포공항을 뺐는데 이재명 후보도 토론회에서 그런 얘기를 하더라고요. 대선 공약에 자기도 여러 가지 어려움 때문에 안 넣었다는 거예요. 분명히 본인이 얘기를 했대요. 그러다가 어제는 갑자기 대선 공약에 넣었다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이번에 그걸 하겠다고 발표를 하더라고요. 그게 무슨 얘기냐 하면 아니, 대선 끝나고 두 달 만에 그 문제점이 다 해결됐습니까? 대선 공약에도 못 넣은 걸 지금 한다고 하는 게? 저는 납득이 안 되더라고요. 두 달 만에 그 문제가 다 해결됐다, 이거는. 그냥 표를 얻기 위해서. 
     
    ◇ 박재홍> 알겠습니다. 후보님, 그러면 윤형선 후보님은 인천 계양을을 위해서 뭘 하시겠습니까? 
    인천 계양구을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가 25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OBS경인TV 스튜디오에서 열린 계양구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국회의원 보궐선거 계양구을선거구 후보자 토론회' 시작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인천 계양구을 재·보궐 선거에 출마한 윤형선 국민의힘 후보가 25일 오후 경기도 부천시 OBS경인TV 스튜디오에서 열린 계양구 선거관리위원회 주관 '국회의원 보궐선거 계양구을선거구 후보자 토론회' 시작에 앞서 리허설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 윤형선> 저는 오늘도 저희 권성동 원내대표와 성일종 정책위의장을 포함한 이준석 대표 등 모든 지도부가 계양에 오셨습니다. 마침 원내대책회의를 해서 이번 보궐선거 계양을의 의미를 너무나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이번 계양을의 공약에 대해서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 하시면서 한 가지 당장 확인하고 간 게 여기 50년 된 탄약고, 굴현 탄약고가 있는데 이게 지금은 도심 한가운데에 두면서 우리 계양의 발전에 가장 큰 장애요인이 되고 있습니다. 
     
    ◇ 박재홍> 탄약고요? 
     
    ◆ 윤형선> 예, 탄약고가 있습니다, 도심 한가운데. 그래서 이걸 옮기자고 제가 몇 년 전부터 얘기했는데 송영길 의원이 이거 군사지역이어서 안 된다는 거예요, 군사지역이니까. 그러면서 주민들을 호도하는 거죠. 군사시설을 옮기기 어려운 거 맞습니다. 그러나 옮겨야 될 당위성이 너무나 있거든요. 주위에 인구밀집 지역이 있고 위험한 시설 있고, 여러 가지 상황이. 그래서 이 부분에 대해서 이번에 정책위의장과 권성동 대표가 확인을 해 주고 가셨습니다. 
     
    ◇ 박재홍> 탄약고 옮기겠다. 
     
    ◆ 윤형선> 조만간 청사진을 내겠다, 옮기겠다. 그런데 제가 이런 얘기를 했더니 또 저쪽 이재명 후보 쪽에서 탄약고 얘기를 또 언급했더라고요. 뭐라고 하냐 하면 탄약고의 규제를 완화하겠다. 탄약고 규제 완화하겠다는 게 뭐냐고 물어봤더니 탄약고 시설을 현대화하겠다, 이런 얘기하던데. 탄약고는 당연히 현대화해야 돼요. 그런데 여기 지금 지상에 노출돼 있거든요. 그런데 역시 탄약고가 있는 한 그 지역은 다 군사보호지역이 돼서 아무것도 할 수 없거든요, 탄약고가 있는 한, 이걸 옮기지 않는 한. 
     
    ◇ 박재홍> 탄약고 옮기면 어떤 비전이 있으십니까? 탄약고 외에 또 어떠한 공약이 있으신지요? 
     
    ◆ 윤형선> 네? 
     
    ◇ 박재홍> 탄약고 옮기는 거 외에 또 후보님의 공약이 무슨 비전이 있으신지. 
     
    ◆ 윤형선> 가장 중요한 건 교통 공약입니다. 
     
    ◇ 박재홍> 교통이요. 
     
    ◆ 윤형선> 뻥 뚫린 계양. 
     
    ◇ 박재홍> 뻥 뚫린 계양. 
     
    ◆ 윤형선> 그게 핵심인데요. 뭐냐 하면 일단 서울지하철 9호선. 계양에 직접, 계양에 연결하는 겁니다. 이건 공항철도 연결했다는 건데. 우리가 계양역에서만 하루에 5만 명이 이용해서 이 중의 상당수가 김포공항에서 9호선을 갈아 타고 있는데 제가 작년에 이 9호선과 계양 공항철도 연결을 하는 강남을 한 번 갔고 제가 현장을 들어가서, 지하 4층입니다. 지하 4층에 전동차 조종석에 타고 한 바퀴 돌아서 나왔는데 다 연결돼 있어요. 지금 서울지하철은 직류고 인천공항철도는 교류인데 교류, 직류만 혼용할 수 있는 전동차만 구입하면 되고. 
     
    ◇ 박재홍> 9호선을 연결시키겠다? 
     
    ◆ 윤형선> 네. 
     
    ◇ 박재홍> 계양까지? 
     
    ◆ 윤형선> 서울시하고 인천하고 지자체 간의 운영에 대한 합의만 하면 됩니다. 그런데 인천시장 우리가 될 거고 서울시장 우리가 될 거면 충분히 합의할 수 있는 거죠. 그래서. 
     
    ◇ 박재홍> 아직 합된 거 없는데 합의하실 예정이라는 거죠? 
     
    ◆ 윤형선> 예예예, 아직도. 어느 누구도 노력하지 않는. 왜냐하면 이 지역에 항상 정치적 권력자는 민주당이었는데 우리 지역 주민들이 항상 찍어서 뽑아주니까 그런 고민을 하나도 안 했던 건데 이거는 할 수 있는 거고. 
     
    ◇ 박재홍> 알겠습니다. 
     
    ◆ 윤형선> 또 대통령 공약 중에 GTX-D 조기 유치도 강남-계양 30분 거리 만들겠다라는 얘기드렸고. 
     
    ◇ 박재홍> 알겠습니다, 후보님. 
     
    ◆ 윤형선> 또 하나만 더 얘기하면 유정복 시장의 공약이고 저희 공약인데 인천순환선. 3호선 해서 인구밀집 지역이면서 대중교통이 아주 열악한 동양역과 계양구청역을 신설하겠다. 
     
    ◇ 박재홍> 알겠습니다, 후보님. 시간이 많이 없어서 후보님 주소지 논란이 있네요. 선거 직전까지 후보님 주소가 목동이었다고 하는데 서울시 양천구 목동, 저희 CBS 있는 곳. 
     
    ◆ 윤형선> 그 부분에 대해서 말씀을,제가 이제 이 지역에 계속 오래 거주했다가 얼마 전에 작년이죠. 작년에 제가 살고 있는 집이. 목동에 집 하나 있는 거 맞아요. 집 한 채 있는데 집사람이 여기 집 한 채 장만을 했는데 거기 팔고 여기 사서 한 채 가지고 있는데 집 주인이 자기 2주택 문제로다가 집을 긴급하게 팔아야 되는데 비워달라고 해서. 
     
    ◇ 박재홍> 인천 집을? 
     
    ◆ 윤형선> 인천 집을. 그래서 제가 그러면 잠깐 주소지 이전해야겠다고 하고 편의를 봐주기도 했다. 이제 몇 개월 지난 거예요. 금년도에 대선이 끝나고 이쪽을 다시 집을 계약했는데, 3월 달에. 그게 보궐선거가 되면서, 말도 안 되는 되지도 않을 서울시장 하겠다고 송영길 의원이 정말 국민 혈세 낭비하는 보궐선거를 만들어놔서 갑자기 보궐선거가 있는데 보궐선거 공보한 날쯤 해서 제가 여기 일하러 하게 된 거예요. 그러니까 한 달 이상 걸려서 제가 기획을 하고. 그래서 이제 그걸 가지고 25년 텃세 대 25일 철새, 이런 이야기를 제가 했더니 그걸로 물타기하려고 계속 네거티브하고 있고요. 
     
    ◇ 박재홍> 25년 동안 인천에 사신 거 맞습니까? 
     
    ◆ 김성회> 후보님 그 지금. 
     
    ◆ 윤형선> 25년 내내 산 건 아니죠. 
     
    ◇ 박재홍> 25년이 아니네요, 그러면? 
     
    ◆ 윤형선> 그렇죠, 근 한. . . 
     
    ◆ 김성회> 후보님 KBS 인터뷰에 보니까 자녀들 상급학교 진학을 위해서 목동 집 구입하셨다 이렇게 나오는데. 
     
    ◆ 윤형선> 일부, 일부 주소를 목동에서 산 지. 저는 한 가지 확실한 건 25년 동안. 
     
    ◆ 김성회> 자녀분들은 그러면 학교를 계양에서 나오셨나요, 목동에서 나오셨나요? 제가 정확하게. 
     
    ◆ 윤형선> 초등학교. 여기 당연히 다녔죠. 
     
    ◆ 김성회> 아, 초등학교를. 
     
    ◆ 윤형선> 제가 한 가지 확실한 것은 하루도 빠짐없이 계양에서 계양주민들을 만나고 계양주민들하고 어울리고 계양에서 식사하고 계양에 세금 냈고 계양주민들을 또 일자리를 만들었고. 제가 한 10만 명 정도 계양주민들을 진료했고 계양에서 봉사활동했고 계양 아이들 다. 
     
    ◇ 박재홍> 계양에 병원이 있으니까 거기서 근무하신 거고. 
     
    ◆ 윤형선> 그렇죠. 
     
    ◇ 박재홍> 사신 건 목동에서 사신 것도 꽤 있으신 거고 그런 거네요, 그렇죠? 
     
    ◆ 윤형선> 일정 기간 예전에 정치하기 전에 일정, 어느 정도 있었죠. 
     
    ◇ 박재홍> 보령시 논밭 논란도 있습니다. 농지법 위반 논란이 있는데 처음에는 이제. 
     
    ◆ 윤형선> 그러더라고요. 그거는 제가. 
     
    ◇ 박재홍> 위탁 경영하신 거였습니까? 
     
    ◆ 윤형선> 제가 이거를 전혀 사실은 예상치 못 했던 문제. 아버님이 돌아가시기 몇 년 전에 저한테, 생활비나 간병비 어차피 제가 냈던 건데 그런 걸 내면서 이제 저한테 그걸 주셨는데 그게 상속이 아니고 매매를 해서 받았는데. 저희 고향이고 저희 살고 있는 집에서 2km 이내에 있고 그런 곳인데 저의 바로 위의 형님이 그런 절차를 다 해 주셨거든요. 그래서 저는 그걸 잊어먹고 있었는데 이번에 그 문제가 생겨서 제가 완전히 우리 형님한테 얘기 듣기로는 사법조사에다 서류를 썼고 합법하게 다 했다고 이런 얘기를 들었거든요, 저한테. 그래서 이제 그 문제에 대해서는 제가 조금 더 알아봐야 되겠지만 저는 그게 크게 불법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는데 만약에 그게, 절대로 부동산 투기를 한 것도 아니고 땅값도 내렸습니다, 아주 오래됐는데. 그리고 저는 그걸 다 자녀들한테 남겨주고 싶었던 땅입니다. 
     
    ◇ 박재홍> 영농계획서가 후보님 이름으로 돼 있는데 그럼 후보님이 쓰신 게 아닌 거예요? 
     
    ◆ 윤형선> 사실은 제가 쓴 건 아니고 저희 형님이 대신 써 주신 거 맞습니다. 그걸 하면서 그러면서 자세한 내용은 잘 몰랐고 그리고 그 내용이 전부 합법하게. 
     
    ◇ 박재홍> 아무리 형제관계라도 그렇게 중요한 땅 관련 사항을 그렇게 모르셨다는 게 일반 유권자들은 이해하기 어려우실 것 같습니다. 
     
    ◆ 윤형선> 아니, 영농계획서를 쓰는 건 그랬어요. 제가 땅을 사는 걸 몰랐다는 게 아니고 영농계획서 쓰는 거, 행정적인 거는 형님이 다 처리해 주셨죠. 
     
    ◇ 박재홍> 알겠습니다. 진 작가님. 
     
    ◆ 윤형선> 이런 상황입니다. 
     
    ◆ 진중권> 이거는 별거 아닌 질문인데요. 그런데 그냥 궁금해서요. 0선이시지 않습니까? 
     
    ◆ 윤형선> 네? 
     
    ◆ 진중권> 0선이시지 않습니까? 
     
    ◇ 박재홍> 의원 경험이 없으시다고요. 
     
    ◆ 진중권> 의원 경험이 없으시고. 0선이신데. 
     
    ◆ 윤형선> 다시 한 번. 이게 잠깐 지금 굉장히. 
     
    ◇ 박재홍> 0선. 그러니까 국회의원 경험이 없으신 정치 신인. 
     
    ◆ 진중권> 그런데 지금 상대가 대선후보가 나왔어요. 그때 처음 느낌이 어떠셨는지 궁금합니다. 부담스러우셨는지 아니면 오히려 더 좋으셨는지. 
     
    ◆ 윤형선> 더 좋을 건 없지만 저는 어차피 이번의 구도는 정말 범죄 피의자에게 피난처를 마련할 것이냐 아니면 계양의 자존심을 지키고 공정과 상식을 지켜낼 것인가의 선거로 봤기 때문에 저는 선명한 구도가 오히려 우리 하기에 좋겠다. 밑바닥 민심을 자극하면 우리 할 만하겠다. 이런 생각을 했고 실질적으로 유권자들을 만나보니까 그동안 민주당을 지지했던 많은 분들 그리고 이 후보를 찍었던 대선에서 많은 분들. 이건 아닌데 정말 이건 너무하는데 이런. 너무나 대외명분 없이 왔거든요. 그래서 분위기가 아주 좋아졌었고 저희들은 저희들 원래 생각대로 분위기가 돌아갔고 어쨌든 이재명 후보 때문에 제가 조금 유명해진 건 있습니다. 
     
    ◇ 박재홍> 알겠습니다. 후보님 시간이 거의 비슷하게 두 분 다 드려야 돼서 여기서 마쳐야 될 것 같습니다. 
     
    ◆ 윤형선> 고맙습니다. 
     
    ◇ 박재홍> 남은 선거기간 잘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후보님. 
     
    ◆ 윤형선>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 박재홍> 인천 계양을 국민의힘 윤형선 후보였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