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시, 2022 청소년축제 개최



광주

    광주시, 2022 청소년축제 개최

    28일 5·18민주광장··명중! 우리 모두 청소년이었다' 주제
    청소년 선언문 발표, 동아리 체험공간 운영, 응원공연 등 선봬

    2022 청소년축제 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2022 청소년축제 포스터. 광주광역시 제공광주광역시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광주시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2022 광주광역시청소년축제를 28일 5·18 민주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명중! 우리 모두 청소년이었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청소년 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들이 다양한 꿈과 끼를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는 장으로 꾸려진다.
     
    행사는 참여기구 대표 청소년들의 청소년 선언문 발표에 이어 광주시 청소년대상 시상, 2022 광주광역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순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청소년동아리박람회에서는 청소년 동아리 활동을 알리고 이를 체험할 공간을 운영한다. △친환경 월경대 소개 및 교육하는 광산구청소년문화센터의 '나비효과' △셀프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하는 광주시청소년삶디자인센터 '네트워크 아트' △쓰레기없애기(제로 웨이스트) 5알(R) 챌린지를 운영하는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에코블라썸' 등 25개 동아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들의 노래, 응원 공연(치어리딩), 케이팝(k-pop) 안무 등 다양한 공연들도 선보여진다.
     
    또 청소년들이 '내가 살고 싶은 광주는?'이라는 주제로 자유롭게 발언하고 함께 나누는 '청소년 총회'도 열어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지역에 펼치도록 할 예정이다.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줄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됐다. 핵심어 표시(해시태그) 남기기와 축제 도장 찍기 행사가 진행돼 방문객에게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문수영 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대면 행사를 열게 됐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 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지역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