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회 정보위, 김규현 국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국회/정당

    국회 정보위, 김규현 국정원장 후보자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민주당 "다수가 부적격 의견 있지만 채택해"
    국민의힘 "국가 안보 엄중, 바로 업무 들어갈 것"

    김경협 국회 정보위원장이 26일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규현 국정원장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김경협 국회 정보위원장이 26일 국회에서 열린 정보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김규현 국정원장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알리는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연합뉴스
    국회 정보위원회는 26일 전체회의를 열고 전날 진행된 김규현 국정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정보위 여야 간사인 국민의힘 하태경 의원과 더불어민주당 김병기 의원은 이날 오전 비공개 전체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김규현 국정원장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의결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국정원자 후보자 인사청문회 경과 보고서를 채택하기로 결정했다"며 "안보수장에 대한 인사청문회이기 때문에 적격과 부적격에 대한 사유는 공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에서는 부적격 의견을 종합적으로 냈고, 국민의힘은 당연히 적격 의견을 냈다"며 "민주당 의원 중에서도 일부는 적격 의견이 있고 다수가 부적격 의견이 있었다. 결과적으로 채택은 됐다"고 덧붙였다.
     
    하 의원은 "국정원장은 대북관계가 엄중해서 신속히 대통령이 임명하실 것 같다"며 "업무를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하게 될 것 같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