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방선거 D-12…충북교육감 후보들 '표밭갈이' 분주



청주

    지방선거 D-12…충북교육감 후보들 '표밭갈이' 분주

    3선 도전 진보 김병우 후보, 전통시장 순회 진천·음성·충주 광폭행보
    어린이집연합회 회원 200여명 보수 단일 윤건영 후보 지지선언

    김병우 후보 제공김병우 후보 제공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 이틀째인 20일 맞대결을 펼치는 충북교육감 선거 후보들은 현장 곳곳을 누비며 분주히 표밭갈이를 이어갔다.

    3선 도전에 나선 김병우 충북교육감 후보는 이날 지역 전통시장을 순회하며 표심을 파고 들었다.

    김 후보는 진천 오일장과 음성 무극시장을 찾아 주민들과 인사를 나누며 미래를 열어가는 행복교육을 완성할 수 있도록 지지를 보내달라고 부탁했다.

    그는 이어 충주로 이동해 충주 선거사무소 출정식을 열고, 호암사거리에서 유세단과 함께 거리 유세를 벌였다.

    김 후보는 모두가 한 곳으로 달려 한 명만 1등을 차지하는 시대는 지났다며, 우리 아이들이 저마다의 빛깔과 향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충북 미래교육의 100년을 새롭게 만들어가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윤건영 후보 제공윤건영 후보 제공
    그런가 하면 충북어린이집연합회 회원 200여명은 이날 윤건영 충북교육감 선거사무소에서 윤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영유아 교육을 중심으로 충북교육을 바꿔야 한다며 윤 후보의 당선을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보수진영 단일 후보인 윤 후보를 위한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국민의힘 충북지사 후보의 부인인 조은주씨가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진천군 연락사무소를 문 열었고, 다음날인 21일 오전에는 보은군 연락사무소를 개소하기로 하는 등 공식선거운동과 함께 본격적인 세 확산에 나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