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구축 86개교 선정

뉴스듣기


대구

    대구교육청, 지능형 과학실 구축 86개교 선정

    뉴스듣기
    대구시교육청 제공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대구형 지능형 과학실 구축 대상 학교 86개교(초 34, 중 35, 고 17)를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능형 과학실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loT)과 같은 지능정보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개념을 쉽게 익히거나, 사물인터넷(IoT) 장비 등을 이용해 적극적 의사 소통과 협력탐구가 가능한 미래형 과학학습 공간이다.

    시교육청은 올해부터 2026년까지 5년간 대구 모든 초·중·고등학교에 지능형 과학실을 구축하는 중장기 계획을 세워 매년 약 82개 학교에 총 41억 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대상 학교는 매년 공모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향후 5년간 총 예상 사업비는 약 205억 원이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각 학교에는 현장 컨설팅을 통해 교당 1200만원에서 7000만원까지 총 약 41억 원의 구축비와 운영비가 지원된다.

    조성한 학습 환경은 학생들의 과학교육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이고, 협력을 바탕으로 한 실생활 문제 해결 프로젝트 기반 탐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