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항공만큼 빠른 배송' 부산항 국제해상특송 급성장



부산

    '항공만큼 빠른 배송' 부산항 국제해상특송 급성장

    세관 통관을 마친 해상특송 화물들이 배송을 기다리고 있다. 팬스타그룹 제공세관 통관을 마친 해상특송 화물들이 배송을 기다리고 있다. 팬스타그룹 제공
    부산항 국제해상특송이 급성장하고 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올해 4월 3만400여개(상자) 해상특송화물을 부산 용당세관에서 통관해 국내 고객에 배송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달 5천700여개와 비교하면 430%나 늘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2020년 용당세관 해상특송화물 통관장 설치에 발맞춰 국제해상특송 통관업 면허를 취득하고, 1호 통관업체로 등록했다.
     
    용당세관은 인천항과 평택항에 이어 국내 3번째로 해상특송화물 통관장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7월 임시 개장해 1년여 간 시험 운영을 거쳐 지난해 9월 15일 정식 개장했다. 선박편을 이용해 부산항으로 오는 해외 직구 상품을 통관시키고 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김보중 이사는 "팬스타는 부산항 해상특송화물 1위 업체로, 전체 물량의 70% 정도를 처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팬스타그룹은 한중일 간을 운항하는 고속페리선과 일본 내 자체 수송망 등 그룹 차원의 인프라를 연계한 물류 시스템을 통해 항공특송에 맞먹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고 있다.  

    팬스타 해상특송 서비스는 해외직구 고객에게 주문 후 4~5일 내에 물품을 배송해 준다. 배송에 걸리는 기간이 항공특송과 비슷하며, 컨테이너선을 이용한 해상특송(10일 이상)과 비교하면 절반도 안 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