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엔씨소프트 이제희 CRO "디지털 휴먼 기술, 엔씨의 미래 비전"



IT/과학

    엔씨소프트 이제희 CRO "디지털 휴먼 기술, 엔씨의 미래 비전"

    핵심요약

    "가상 세계에 구현한 현실과 상상력의 '인터랙션' 모델링이 미래 핵심 주제"

    엔씨소프트 이제희 최고연구책임자(CRO).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이제희 최고연구책임자(CRO).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의 연구개발(R&D)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이제희 최고연구책임자(CRO)는 16일 "AI기술은 혁신의 직전까지 도달했다"며 "엔씨가 변화를 이끄는 선두주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달부터 엔씨 연구개발 부문을 이끌고 있는 이제희 CRO는 "앞으로의 20년은 가상환경에 구축한 현실 세계가 상상력의 세계와 어떻게 상호작용 할 수 있을지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CRO는 지난 2003년부터 20년간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로 재직했던 컴퓨터 그래픽스 분야 석학이다. 지난 2019년에는 세계 최초로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사람의 근골격계 움직임을 구현하는 데 성공하며 주목을 받았다.

    그는 최근 사업계에서 가장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 휴먼'을 예로 들면서 "고도화한 디지털 휴먼을 만들어낸다는 건 엔씨에서 만드는 모든 서비스의 퀄리티가 높아진다는 뜻"이라고 해석했다.

    이어 "디지털 휴먼 기술은 엔씨의 미래 비전이자 중요한 기반 기술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서울대 교수 재직 시절에는 아이디어를 논문으로 내는 단계에서 끝나 아쉬웠지만 엔씨에서는 다음 단계까지 마음껏 도전할 수 있어 기대가 된다"며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창출하는 단계까지 가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