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다시 찾은 봄, 지갑이 열린다…가정의달 맞이한 유통가 활기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생활경제

    다시 찾은 봄, 지갑이 열린다…가정의달 맞이한 유통가 활기

    핵심요약

    보복 소비 말고 일상 소비…진짜 봄 맞은 유통가 대면 행사 등 이벤트 풍성
    백화점부터 호텔까지 가정의달 준비 잰걸음…기념일에 맞는 선물하기 행사 진행
    쿠팡 등 온·오프라인, 인기 선물 상품 할인 행사 실시…호텔업계 가정의달 객실·케이크 선보여

    거리두기 해제로 일상이 조금씩 회복되면서 유통가에도 봄바람이 불고 있다.

    코로나 기간 명품과 가전에 쏠렸던 '보복 소비' 대신 일상적 소비가 부활할 거라는 기대감 속에 유통업체들은 가정의 달 행사를 준비하며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유통업계는 코로나 등 외부 요인으로 억눌렸던 수요가 급속도로 살아나는 '펜트업 효과'로 선물 소비가 폭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5월의 테마로 '일상을 다시 찾은 최고의 행복'으로 선정했다. 다음달 31일까지 '수퍼 해피(Super Happy)'라는 테마 아래 가족과 어린이, 연인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 행사와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가족이 슈퍼해피 포토존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가족이 슈퍼해피 포토존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모습. 롯데백화점 제공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슈퍼 뷰티 페스타와 어린이를 위한 완구 페어를 실시한다.

    백화점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일상 회복의 행복을 선사하기 위한 이벤트도 마련한다.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함께 백화점 외벽과 출입문, 엘리베이터 등을 꾸며 백화점을 거대한 아트 갤러리로 변신시킨다.

    일상 회복의 기대감은 매출에서부터 증명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일부터 17일부터 진행된 롯데백화점 정기 세일 기간 매출이 약 20%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 이후 가장 높은 4월 세일 성적표로, 패션과 뷰티 등 야외 활동 상품군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보인다.

    현대백화점도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 이후 최대 규모의 뷰티 페어를 연다.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에서 'H-뷰티 페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코로나 여파로 중단됐던 메이크업쇼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5월 한 달간 가정의 달 캠페인을 진행한다. 어린이날부터 8일까지 신세계백화점을 방문한 고객을 위해 체험 행사 '키즈 인 원더랜드'도 준비했다. 풍선 머리띠와 스티커 증정과 더불어 인형뽑기, 영화관 팝콘 증정, 삐에로 풍선, 캐리커처, 캐릭터 마스크 등 점포별로 여러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아이·부모님과 행복한 5월…가족과 함께 시간 보내는 호텔 상품 인기

    대형마트와 온라인에서도 대대적인 선물 수요 잡기에 나선다.

    이마트는 어린이날 100주년 및 거리두기 해제를 기념해 유아완구, 캐릭터완구, 디지털 가전, 야외 스포츠용품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한다.

    쿠팡 역시 다음달 8일까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있는 상품을 최대 30% 즉시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쿠팡, 어린이날 맞아 유아 용품 ·어린이 완구 할인 행사 실시. 쿠팡 제공 쿠팡, 어린이날 맞아 유아 용품 ·어린이 완구 할인 행사 실시. 쿠팡 제공 롯데온은 28일까지 '퍼펙트 기프트'를 테마로 부모님, 자녀, 연인 등 선물을 받는 사람에 맞춰 인기 있는 브랜드를 제안하고, 관련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5%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호텔업계도 가정의달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어린이날을 맞아 '비스타 키즈 데이' 패키지를 선보였다.

    '비스타 키즈 데이' 패키지 운영 기간 중 워커힐 포레스트 파크에서 어린이들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워커힐 제공 '비스타 키즈 데이' 패키지 운영 기간 중 워커힐 포레스트 파크에서 어린이들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워커힐 제공 다음달 4일부터 8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비스타 키즈 데이' 패키지는 비스타 딜럭스룸 숙박과 더뷔페 조식, 그리고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스카이야드(SKYARD)에서 진행되는 키즈 액티비티로 구성된다. 특히 행사 기간 중 매일 오후 4시에서 6시까지 진행되는 '키즈 액티비티'는 멸종위기 동물인 거북이 또는 북극곰 형태의 장난감 키트를 조립하는 친환경 장난감 만들기와 바람개비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부모님을 위한 어버이날 상품을 준비했다.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어버이날을 앞두고 부모님을 위한 다양한 어버이날 상품을 공개했다.

    설화수 밸런스 스파 이용권이 포함된 스파 패키지와 카네이션 케이크와 플라워 박스, 최고의 보양식인 불도장 세트를 포장 판매한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호텔의 파티세리 부티크 '조선델리'에서 어버이 날, 어린이 날을 비롯해 가족 목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홀케이크를 준비했다.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는 '스위트 드림(Sweet Dream)' 케이크와 플로럴 가든(Floral Garden)' 케이크 2종을 다음달 2일부터 31일까지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서울 조선델리 가정의 달 케이크. 웨스틴 조선 제공 웨스틴 조선 서울 조선델리 가정의 달 케이크. 웨스틴 조선 제공 웨스틴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는 가정의 달 케이크로 '어흥이 케이크'와 '플라워 케이크' 2종을 내놨다.

    웨스틴 조선 부산 가정의 달 케이크 2종. 웨스틴 조선 제공 웨스틴 조선 부산 가정의 달 케이크 2종. 웨스틴 조선 제공 유통업계 관계자는 "5월은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스승의날까지 기념일이 많아 유통가에서는 가장 큰 대목 중 하나"라며 "엔데믹까지 더해지면서 일상의 행복을 누리려는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