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GS리테일 어바웃펫 프리미엄 상품 매출 255% 급증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생활경제

    GS리테일 어바웃펫 프리미엄 상품 매출 255% 급증

    핵심요약

    어바웃펫, 프리미엄 상품 매출 255% 급증, 일반 상품 신장률 대비 약 70%포인트 높아
    '펫휴머나이제이션' 문화 확산 속 프리미엄 상품 수요 크게 증가한 것으로 풀이
    프리미엄 상품 강화, 반려동물 관련 종합 케어 서비스 등 사업 역량 강화해 갈 것

    어바웃펫 내 동결 건조 사료 등 프리미엄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어바웃펫 내 동결 건조 사료 등 프리미엄 상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GS리테일 제공 
    반려동물을 가족구성원처럼 대하는 '펫휴머나이제이션' 문화 확산과 함께 반려동물 용품의 프리미엄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26일 GS리테일의 자회사 어바웃펫이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 1일부터 24일 기준 프리미엄 반려동물 상품 매출이 론칭 초기(21년 6월)대비 255%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일반 상품의 매출 신장률(183%) 대비 무려 70%포인트 가량 높은 신장률이다.

    카테고리별 매출 데이터를 살펴보면, '휴먼그레이드'(사람이 먹을 수 있는 상품) 등급, 동결건조 방식으로 만든 프리미엄 사료가 전체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오르며 프리미엄 상품 전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천연 원료로 만든 모래, 저염 간식류 순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또,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반려동물 영양제, 패션 의류 카테고리 매출은 론칭 초기 대비 각각 25배, 12배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새로운 반려동물 핵심 상품군으로 성장하고 있다.

    어바웃펫은 어바웃펫 앱 내 전체 검색 키워드 중 프리미엄 브랜드 검색 비중이 최근 84%까지 크게 늘어나고 있어 프리미엄 상품 소비 경향이 지속 강화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어바웃펫은 프리미엄 상품 강세 트렌드에 맞춰 내달 8일까지 '지위픽', '오리젠', '오픈팜' 등 인기 프리미엄 브랜드 100여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10% 캐시백 행사를 진행한다. 또,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반려동물 기획 상품 40여종을 1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는 균일가 기획전과 함께 어바웃펫 앱에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하는 고객에게 적립금 1만점을 제공하는 등의 역대급 행사를 선보인다.

    어바웃펫 최나영 마케팅 담당자는 "펫휴머나이제이션 트렌드 확산 속 반려동물에 대한 질적 케어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프리미엄 상품 확대 전개와 함께 반려동물 종합 케어 서비스를 위한 사업 역량을 강화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