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한국노총 출신 장관 지명한 尹 "노동의 가치 존중받는 사회 만들겠다"



대통령실

    한국노총 출신 장관 지명한 尹 "노동의 가치 존중받는 사회 만들겠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윤 당선인이 노동계를 만나는 것은 대선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인수위사진기자단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이 15일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박수를 치고 있다. 윤 당선인이 노동계를 만나는 것은 대선 이후 이번이 처음이다. 인수위사진기자단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5일 대선 이후 처음으로 한국노동조합총연맹(한국노총)을 찾아 "노동의 가치가 제대로 존중받고 노동자가 당당한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약속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한국노총을 찾아 "노동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평가하지 않는 국가, 사회, 기업은 더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하기 어려운 시대가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윤 당선인은 "나는 늘 '한국노총의 친구가 되겠다'고 말했고, 앞으로도 변함없는 친구로 계속 남겠다"며 "한국노총이 추구하는 더 나은 사회, 정의로운 전환을 위해 저 역시 꾸준히 소통하며 우의를 다져나가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어느 때보다 한국노총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현실적인 난제는 솔직히 털어놓고 대안이 필요하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당선인은 한국노총 사무처장을 지낸 이정식 전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을 노동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하는 등 한국노총 출신을 적극 기용하고 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사회복지문화분과 간사인 임이자 국민의힘 의원 역시 한국노총 출신이다. 윤 당선인은 후보 시절이던 지난해 연말 한국노총을 찾아 공무원·교원노조 타임오프제, 공공기관 노동이사제에 대해 찬성 입장을 밝혔다.

    김동명 한국노총 위원장은 "한국노총은 어떤 틀에도 얽매이지 않고 모든 문제, 현안과 관련해 새 정부와 적극적으로 대화에 임하겠다"며 "(윤 당선인 임기) 5년이 지나 작은 신뢰의 자산이라도 남을 수 있도록 노사정 관계를 위해 윤 당선인이 노력해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