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16일 개막…연중 20회 운영



대구

    대구 청소년 어울림마당 16일 개막…연중 20회 운영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 포스터. 대구시 제공청소년 어울림마당 개막식 포스터. 대구시 제공
    대구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이 오는 16일 동성로 2.28기념중앙공원 청소년광장에서 개막된다.

    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 활동을 통해 상호 소통하는 장'으로 2.28기념공원 청소년광장을 중심으로 올해 연 20회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지역 학교·청소년기관 청소년동아리가 참여하는 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은 다양한 콘텐츠와 폭넓은 운영을 인정받아 최근 3년 연속 전국 우수 어울림마당 사례로 선정됐다.
     
    올해 주요행사는 4월 개막식을 시작으로 5월 성년의날 기념행사, 청소년문화축제에 이어 6월부터 11월까지는 진로 체험과 청소년 수요조사 반영 기획 행사로 진행된다.

    또, 10월에는 대구청소년 행복페스티벌이 열리고 11월에는 폐막식이 예정돼 있다.
     
    첫 축제인 개막식은 청소년이 언제든 놀 수 있는 놀이공원이라는 뜻에서 '놀러와, 청소년어울림 동산의 숲'이라는 콘셉트로, 청소년기획단이 진행하는 '미니게임천국', '인생네컷 사진 부스', '놀이 및 체험활동 부스'와 '청소년 공연 무대'가 준비됐고, 2부에서는 각 학교와 청소년기관의 우수 청소년동아리로 선정된 170개 청소년동아리 연합회의 발대식이 열린다.
     
    동성로 스파크에서도 룰렛이벤트 부스 운영과 함께 행사 당일 입장권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지원한다.

    이번 축제는 안전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대구광역시 대표청소년어울림마당'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송출해 비대면으로 참여하는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