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시간째 먹통' 그린카, 이용객 정보 노출 논란도…"상황 파악중"



경제 일반

    '수시간째 먹통' 그린카, 이용객 정보 노출 논란도…"상황 파악중"

    • 2022-04-10 23:24
    앱 화면 캡처앱 화면 캡처
    롯데렌탈의 차랑공유 서비스 그린카가 10일 자사의 앱 오류로 피해를 본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과정에서 다량의 개인정보가 노출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앞서 이날 오후 1시께부터 그린카의 서버에 오류가 나 앱 접속이 제한됐다. 이용객들은 오후 7시가 넘은 현재까지 수 시간째 공유 차량을 이용하거나 반납하지 못하고 있다.

    그린카는 오후 2시 40분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서버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고 오류 사실을 뒤늦게 공지한 데 이어 6시께 "현시점 이후 불편 상황은 계정에 안내된 구글 닥스 링크를 통해 제출해달라"고 밝혔다.

    일부 이용객은 이렇게 제출한 정보가 한때 관리자뿐 아니라 다른 이용객에게도 노출됐다고 주장했다. 독자 제공일부 이용객은 이렇게 제출한 정보가 한때 관리자뿐 아니라 다른 이용객에게도 노출됐다고 주장했다. 독자 제공
    피해 이용객들은 해당 링크로 접속해 구글닥스 문서에 이름, 연락처, 차량 위치, 그린카 ID 등을 적어 제출하도록 안내 받았다.

    하지만 일부 이용객은 이렇게 제출한 정보가 한때 관리자뿐 아니라 다른 이용객에게도 노출됐다고 주장했다.

    한 이용객은 "다른 고객의 휴대전화 번호, 이메일 주소, 이용한 차량 번호 등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린카 측은 이와 관련해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있다"고만 언급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