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부 "유류세 인하분 소비자 가격에 조속 반영해야"



산업일반

    정부 "유류세 인하분 소비자 가격에 조속 반영해야"

    5일 서울 시내 주유소 모습. 연합뉴스5일 서울 시내 주유소 모습. 연합뉴스'오를 때는 빨리 오르고 내릴 때는 천천히 내리는 기름값'

    최근 유가가 급등하면서 소비자 부담이 가중되자 정부가 유류세 인하분 등을 기름값에 조속히 반영해줄 것을 에너지 업계에 요청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5일 SK에너지와 GS칼텍스, 에쓰오일, 현대오일뱅크, 알뜰공급3사(석유공사,농협,도로공사), SK가스, E1 등 에너지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석유시장 점검회의'를 열어 이같이 요청했다.

    정부가 이날 물가관계장관회의에서 오는 5월 1일부터 3개월간 유류세를 30% 인하하고 차량용 LPG에 대한 판매부과금도 30% 감면하기로 결정한 조치를 소비자 가격에 조속히 반영해 달라는 것.
    유류세를 인하하더라도 소비자 가격에 반영되려면 통상 2주가 걸리는데, 이 시차를 최대한 줄이도록 촉구한 것이다.

    이번 조치에 따라 5월부터 리터당 휘발유는 83원, 경유 58원, LPG 33원이 추가로 인하(부가가치세 포함)된다.

    산업부는 "우크라이나 사태 등 영향으로 상승하는 에너지 가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유류세 추가 인하와 LPG 판매부과금 인하를 결정했다"며 "이번 조치에 따른 인하분이 소비자 판매가격에 조속히 반영돼 물가안정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업계에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