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번 낙선 공천 배제' 이준석 "나는 적용 안 돼…총선 룰은 다를 것"



대전

    '3번 낙선 공천 배제' 이준석 "나는 적용 안 돼…총선 룰은 다를 것"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 "정상적인 생각으로는 납득 안 돼"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 4수생 배제 방침 유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회의장 앞에서 피켓을 든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를 바라보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회의장 앞에서 피켓을 든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를 바라보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6·1 지방선거 '3번 낙선 공천배제' 공천룰과 관련해 "여기에 저는 적용이 안 된다"고 선을 긋자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납득이 안 간다"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5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한 이 대표는 '이준석 대표도 세 번 떨어지셨다'는 진행자 발언에 "이 룰은 공관위에서 만들었는데, 이 사람들이 날 저격하려고 하나, 이런 생각이 들었다"면서도 "알아봤더니 우리 당 후보로, 그러니까 국민의힘 또는 그 전신 정당의 후보로 세 번 이상 출마하면 안 된다 이거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첫 번째 출마는 새누리당, 두 번째는 바른미래당, 세 번째는 미래통합당이었기 때문에 여기에 저는 적용 안 된다. 그리고 총선 때 룰은 다를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가혹한 방침이라는 지적에 대해 "저는 세 번 떨어진 게 뭐냐 하면 중간에 보궐이 껴서 그런 것"이라며 "총 선거한 기간은 5년밖에 안 된다. 그런데 예를 들어서 3번 했으면 12년이다. 그거는 다르다는 얘기가 좀 많다"고 말했다. "험지라도 12년이면 40대에 처음 출마한 사람이 50대가 되는 거고 50대 중반, 후반이 되는 것"이라며 "그러면 그 지역구에 애초에 다른 사람들이 또 성장할 기회를 뺏는 거 아니냐는 이야기도 있어서 그런 취지에서 한 거로 알고 있다"고 이 대표는 말했다.

    이에 대해 박성효 대전시장 예비후보는 CBS와의 통화에서 "(이 대표는)지금 나온 게 아니지 않나"라며 "그런 설명도 정상적인 생각으로는 납득이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공관위는 끝났는데 별 변화가 없는 것 같이 보인다"며 "법률가에게 가처분 신청을 상의해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5일 당내 반발에도 동일 지역구 3번 이상 낙선자 공천 배제 방침을 유지하기로 했다. 김행 공관위 대변인은 "공관위가 만드는 규칙은 특정인을 붙이거나 떨어뜨리기 위한 것이 아니다. 자꾸 예외 규정을 두면 규칙을 만들 수가 없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