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열심히 달린 푸이그, 행운과 열정으로 만든 끝내기 결승 득점



야구

    열심히 달린 푸이그, 행운과 열정으로 만든 끝내기 결승 득점

    키움 야시엘 푸이그. 키움 히어로즈 제공키움 야시엘 푸이그. 키움 히어로즈 제공
    전병우가 끝내기 승리의 영웅이 됐다면, 야시엘 푸이그는 승리로 가는 길을 놓은 행운의 아이콘이었다.

    3일 오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시즌 KBO 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롯데 자이언츠의 개막 2연전 둘째 날 경기.

    개막전에서 롯데에게 패한 키움은 경기 중반까지 3대1로 앞서갔다. 하지만 8회초 롯데에게 2점을 내주며 동점을 허용했다.

    롯데는 9회초와 연장 10회초 득점권 기회를 모두 살리지 못했고 기회는 키움에게 찾아왔다.

    10회말 1사 후 메이저리그 출신 푸이그가 때린 타구가 우측 방향으로 높게 치솟았다. 2루수가 조금 뒤로 가거나 우익수가 앞으로 달려나와 여유있게 잡을 수 있는 공으로 보였다.

    하지만 돔구장 변수가 발생했다.

    고척돔의 천장은 하이브리드 구조로 철골을 테프론막이 감싸는 형태다. 공이 매우 높게 뜰 경우 공과 테프론막의 색상이 비슷해 수비수가 포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공이 직접 천장에 맞을 때도 있다.

    롯데 야수들은 푸이그의 공을 놓쳤다. 이때 푸이그의 적극성이 빛을 발했다. 푸이그는 평범한 뜬공을 치고도 포기하지 않고 질주를 계속 해 2루까지 도달했다. 행운의 2루타를 만든 것이다.

    전병우는 좌측 방면 끝내기 2루타를 때리며 키움의 4대3 승리를 완성했다.

    만약 푸이그가 뜬공 타구에 실망하고 끝까지 주루를 이어가지 않았다면 경기는 더 길어졌을지도 모른다.

    푸이그가 기록한 이날 유일한 안타이자 시즌 첫 장타는 결승 득점으로 이어졌다. 그는 4타수 1안타 1득점 1볼넷을 기록했다.

    푸이그는 지난 2일 개막전에서 2타수 1안타 2볼넷을 기록했다. 개막 2연전 성적표는 타율 0.333(6타수 2안타), 1득점, 3볼넷으로 준수하다.

    푸이그는 첫 2경기에서 인상적인 타격 장면을 남기지는 못했다. 새로운 리그 적응, 스트라이크존 확대 등을 감안했을 때 오히려 볼넷 3개를 골라냈다는 점이 키움의 희망을 더 키우는 요소가 될 수 있다. 실력이 검증된 선수에게 선구안이 뒷받침된다면 성공 가능성은 매우 높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