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우조선 알박기 비난에 靑 발끈 "인수위가 눈독 들인게 놀라워"[영상]



대통령실

    대우조선 알박기 비난에 靑 발끈 "인수위가 눈독 들인게 놀라워"[영상]

    '문재인 대통령 동생의 대학동기' 이유로 알박기로 규정하자 발끈한 靑
    "대우조선해양 사장자리 인수위 눈독들인 사실 놀라워, 정부가 눈독 들일 자리 아니야"
    소강 상태 보였던 신구 정권 갈등 다시 수면위에 오르나

    연합뉴스연합뉴스대통령인수위원회가 새로 임명된 박두선 대우조선해양 신임 사장이 문재인 대통령 동생의 대학동기임을 이유로 "현 정부의 알박기 인사"라고 비판한 가운데, 청와대가 31일 발끈했다.

    문 대통령과 윤석열 당선인의 만남을 전후해 잠시 소강상태를 보였던 신구 정권의 갈등이 재점화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신혜현 청와대 부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에서 "대우조선해양의 사장 자리에 인수위가 눈독을 들이고 있었다는 사실이 놀랍다"며 인수위의 과도한 개입 행태를 지적했다.

    신 부대변인은 이어 "대우조선해양의 사장으로는 살아나는 조선 경기 속에서 회사를 빠르게 회생시킬 내부 출신의 경영 전문가가 필요할 뿐, 현 정부든 다음 정부든 정부가 눈독을 들일 자리가 아니다"고 주장했다.

    연합뉴스연합뉴스특히 인수위가 문 대통령의 실명을 언급하며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해 청와대는 불쾌해하는 기색이 역력하다. 신 부대변인도 "대우조선해양의 사장 선임에 대해 인수위가 대통령의 이름을 언급하며 비난했기에 말씀드린다"며 작정한 듯 인수위를 겨냥했다.

    앞서 원일희 인수위 수석부대변인은 이날 통의동 인수위에서 "금융위가 산업은행에 유관기관에 대한 임기말 인사를 중단해달라는 지침을 두차례나 보냈고 이런 사실을 인수위는 업무보고를 받았는데도 대우조선해양은 문재인 대통령 동생과 대학동창인 박두선 신임 대표를 선출하는 무리수를 강행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외형상 민간기업의 이사회 의결이라는 형식적 절차를 거쳤다고는 하나, 사실상 임명권자가 따로 있는게 아니냐는 합리적 의심을 자초한 비상식적이고 몰염치한 처사"라며 "대통령 동생의 동창을 임명하는 것은 단순히 상식과 관행을 벗어난 수준을 넘어 금융위의 지침을 무시한 직권 남용 소지가 다분하다. 인수위는 해당 사안이 감사의 대상이 되는지 감사원에 요건 검토와 면밀한 조사를 요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