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주에서 산부인과 화재…산모·신생아 등 10명 부상[영상]



청주

    청주에서 산부인과 화재…산모·신생아 등 10명 부상[영상]

    충북 청주의 한 산부인과에서 큰 불이 나 산모와 신생아 등 10명이 부상을 당했다.   최범규 기자충북 청주의 한 산부인과에서 큰 불이 나 산모와 신생아 등 10명이 부상을 당했다. 최범규 기자
    충북 청주의 한 산부인과에서 큰 불이 나 산모와 신생아 등 10명이 부상을 당했다.

    29일 오전 10시 9분쯤 청주시 서원구 모 산부인과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산부인과 10층 신관 건물 지하 1층에서 시작된 불은 7층 규모의 구관 건물로도 옮겨 붙었다.

    5층 건물인 본관을 합해 모두 3개 동으로 이뤄진 이 산부인과에는 산후조리원도 있으며, 화재 당시 산모와 신생아, 의료진, 외래 환자 등 모두 120여 명이 머물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충북도 소방본부 제공충북도 소방본부 제공
    불이 나자 상당수 자력 대피하거나 119 구조대의 도움을 받아 화를 면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산모와 신생아 등 10명은 연기를 흡입하는 등 부상을 당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중상자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다.

    불이 나자 소방당국은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소방차 등 장비 15대와 90여 명의 인력을 투입해 진화작업을 벌여 화재 발생 1시간 여만인 11시 10분쯤 큰 불길을 잡았다.

    소방당국과 경찰은 지하 1층 주차장의 차량에서 처음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정확한 피해 규모와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최범규 기자최범규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