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기업 도입하고 싶어하는 AI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IT/과학

    대기업 도입하고 싶어하는 AI 서비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핵심요약

    가장 관심있는 인공지능 서비스로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꼽아

    솔트룩스 제공.솔트룩스 제공국내 대기업과 기관에서 가장 도입하고 싶어하는 인공지능 서비스는 '빅데이터 수집·분석 플랫폼'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업 솔트룩스는 이러한 내용이 담긴 설문 조사 결과를 22일 공개했다. 해당 조사는 '솔트룩스 AI 콘퍼런스 2021'의 사전 신청자 78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삼성, SK 등 주요 기업 임직원들을 비롯해 국내 유망 대학 교직원들이 참여했다.

    조사 결과 기업들은 현재 가장 관심 있는 인공지능 제품과 서비스로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플랫폼'(18.9%)을 꼽았다. 정보의 홍수 시대 흩어진 데이터를 모으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의 필요성이 크게 높아진 것으로 풀이된다.

    메타휴먼(가상인간)이 12.4%로 2위, 챗봇이 10.9%로 3위로 뒤를 이었다. 그 외 개인화 추천(9.6%), 인공지능 컨택센터(9.1%), 초개인화 서비스(8.8%), 음성합성(8.6%), 지식그래프(8.5%), 그래프 DB(8.4%), AI 고객관리 시스템(4.8%) 순으로 응답했다.

    인공지능 제품 및 서비스를 도입할 의향이 있거나 이미 도입 검토 중인 기업 및 기관은 과반수인 54.4%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이들은 구체적인 도입 시기에 대해서는 △미정(47.5%) △1년 이내(32.9%) △1년 이후(19.6%)로 각각 답했다.

    솔트룩스 관계자는 "인공지능 도입을 통해 업무 환경이나 매출 구조 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란 기대는 하고 있으나, 정보의 부족 또는 조직 개편에 대한 우려로 본격적인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생각된다"고 분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