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새 잡겠다고 숲 들어간 8살·6살…26일만에 극적 구조



국제일반

    새 잡겠다고 숲 들어간 8살·6살…26일만에 극적 구조

    • 2022-03-17 10:23
    연합뉴스연합뉴스새를 잡겠다고 아마존 숲으로 들어갔다가 길 잃은 어린 형제가 거의 한 달 만에 극적으로 생환했다.

    16일(현지시간) 브라질 매체들에 따르면 북부 아마조나스주의 주도(州都) 마나우스에서 330여㎞ 떨어진 아마존 숲에서 클레이손(8)·글라우코(6) 페헤이라 형제가 주민들에 의해 구조됐다.

    둘은 지난달 18일 아침 일찍 새를 잡으러 숲으로 간다며 집을 나선 뒤 돌아오지 않았다.

    사고를 당했다고 직감한 아버지가 경찰에 신고한 뒤 경찰과 소방대원, 주민들이 함께한 대대적인 수색작업이 벌어졌다.

    닷새 동안 숲을 뒤졌으나 아무런 성과가 없자 경찰과 소방대원들은 철수했다.

    그러나 주민들은 포기하지 않고 200여 명이 몇 개 조로 분산해 수색을 계속했다.

    형제는 숲에 길을 내기 위해 나무를 자르던 사람에게 우연히 발견됐고, 이 소식을 들은 주민들이 실종 26일 만인 지난 15일 밤 형제를 구조해 마을로 데려왔다.

    아마존 숲에서 아무것도 먹지 못한 채 빗물로 갈증을 달래며 연명한 것으로 알려진 두 형제는 심한 탈진과 영양실조로 병원에 입원했다.

    의료진은 둘이 병원에 도착하자마자 먹을 걸 달라고 할 정도로 굶주린 모습이었다며 어린아이들이 빗물만으로 한 달 가까이 버틴 것은 기적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