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배터리 신기술 총집합…국내 최대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2' 개막



기업/산업

    배터리 신기술 총집합…국내 최대 전시회 '인터배터리 2022' 개막

    핵심요약

    삼성SDI·LG엔솔·SK온 국내 3사 비롯…국내외 업체, 기술 선보여
    국내 대표 전기차 전시회 'xEV TREND KOREA 2022' 동시 개최

    글로벌 3대 이차전지산업 전문 전시회인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22'이 17일 개막한다. 삼성SDI·LG에너지솔루션·SK온 등 국내 전기차 배터리 3사를 비롯한 배터리·소재·부품 관련 기업 250여개 사가 참여해 혁신적 기술과 제품을 선보인다.

    한국전지산업협회에 따르면 인터배터리 2022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전지산업협회·코엑스가 주관하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 2013년 처음 개최된 이후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만큼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산업부가 주최하는 3개 분야 전시회(인터배터리, 전기·발전산업전, 스마트그리드엑스포)의 공동 개막식과 함께 시작된다.

    삼성SDI의 인터배터리 2022 부스 조감도. 삼성SDI 제공삼성SDI의 인터배터리 2022 부스 조감도. 삼성SDI 제공삼성SDI는 'PRiMX로 만들어가는 우리의 빛나는 미래'라는 주제 아래 자사의 배터리 기술력에 더해 독자 브랜드로 개발한 'PRiMX'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PRiMX는 지난해 말 삼성SDI가 '최고 품질의 배터리로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아 내놓은 브랜드다.

    삼성SDI는 전기차 배터리를 중심으로 IT와 전동공구용 배터리, ESS(에너지 저장장치)용 배터리, 모빌리티용 배터리, 인공지능(AI) 로봇 배터리 등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해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신규 BMW 차량에 탑재되는 '젠5 배터리'와 차세대 젠6 배터리 로드맵, 전고체 배터리 로드맵, 코발트 프리(Co-Free) 기술 등 삼성SDI만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소개한다.

    LG에너지솔루션 부스 조감도. LG에너지솔루션 제공LG에너지솔루션 부스 조감도. LG에너지솔루션 제공LG에너지솔루션은 총 540㎡(60개 부스) 규모의 전시공간에 '고객이 신뢰하고 사랑하는 세계 최고의 기업'을 주제로 배터리가 만들어내는 미래 일상의 변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시공간 중 일부를 '에너지 에브리웨어(Energy Everywhere)'라는 테마로 집·쇼핑·캠핑 공간 등과 같은 모습으로 꾸몄다.

    이 공간에는 GM허머·테슬라모델Y 완성차를 비롯해 정보통신기술(ICT) 디바이스, 가정용 ESS, BSS(배터리 교환 스테이션) 교환기, 전기자전거, E-스쿠터, 전동공구 등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가 탑재되는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또한 고에너지 밀도의 경량 리튬황 전지를 비롯해 전고체 전지(고분자계, 황화물계) 등 차세대 전지를 소개한다.

    지난해 10월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분사한 SK온은 이번 전시회에서 총 450㎡ 규모의 부스를 꾸리고 '파워 온'(Power On)을 주제로 혁신 제품 등을 전시한다. 분리 독립된 이후 일반 대상 전시회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K온 인터배터리 부스 전경. SK온 제공SK온 인터배터리 부스 전경. SK온 제공
    SK온은 전원(on) 버튼을 형상화한 커다란 원형 터널 형태로 진입로를 제작했다. 터널 끝에는 최신 기술력이 집약된 NCM9 배터리를 배치했다. NCM9는 현존 리튬이온 배터리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을 내는 고성능 배터리다. 리튬이온 배터리의 주원료인 니켈(N), 코발트(C), 망간(M) 중 니켈 비중이 약 90%에 달한다.

    SK온은 또한 특정 배터리 셀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배터리 팩 전체로 화재가 번지지 않도록 열을 차단하는 '에스-팩'(S-Pack) 기술도 공개한다.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는 이번 전시회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노력도 알릴 방침이다.

    한편 이번 행사와 동시에 열린 친환경 전기차 전시회 'xEV 트렌드 코리아(xEV TREND KOREA 2022)'에는 글로벌 완성차 업체 현대자동차, 기아, 볼보 등을 포함한 50개 사가 참가하며, 300개 부스 규모로 열린다.

    미래 자동차 시장의 주인공인 친환경 전기자동차를 주제로 △올 한해 트렌드
    를 주도할 xEV 신차 및 E-모빌리티 전시 △자율주행·커넥티드 서비스·AI기술 등 최신 E-모빌리티 기술 전시 △EV 360도 콘퍼런스 △배터리 및 EV 투자세미나 △전기차 시승체험 △EV 에코랠리 △EV 코딩스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