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지팡이 짚고, 운동가는 길에 들르고…이어지는 투표행렬



제주

    지팡이 짚고, 운동가는 길에 들르고…이어지는 투표행렬

    제주지역 230개 투표소에서 이른 아침부터 유권자 '뜨거운' 발길

    제주시 오라초등학교에 설치된 투표소. 고상현 기자제주시 오라초등학교에 설치된 투표소. 고상현 기자"국민의 의무니깐 투표하러 왔습니다."
     
    제20대 대통령선거일인 9일 제주시 오라초등학교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만난 문찬기(65)씨는 이같이 말한 뒤 "믿음이 가는 후보를 택했다. 당선인은 싸우지 않고 잘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날 제주지역 투표소에는 이른 아침부터 유권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마스크를 쓴 시민들은 투표사무원의 지시에 따라 체온을 재고 손 소독제를 바른 뒤 앞 사람과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투표를 이어갔다. 코로나19에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위해서다.
     
    아이와 함께 온 젊은 부부, 지팡이를 짚은 할머니, 운동가는 길에 들른 20대 청년 등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투표에 나서면서 일부 투표소에는 이른 아침인데도 대기 줄이 길게 생겼다.
     
    박순애(87·사진 오른쪽) 할머니와 그의 아들 정상권(49)씨. 고상현 기자박순애(87·사진 오른쪽) 할머니와 그의 아들 정상권(49)씨. 고상현 기자박순애(87) 할머니는 지팡이를 짚은 채로 아들 정상권(49)씨와 함께 투표소를 찾았다. 박 할머니는 "한 표라도 더 올려주려고 왔다. (국민들) 잘 봐주는 사람이 돼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정상권씨는 "무능한 사람보다는 아무래도 똑똑한 사람이 대통령이 돼야 한다. 이번 대통령은 깨끗하고 유능하며 서민 경제를 먼저 생각하고 공약을 잘 지켜줬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긴 대기 줄에도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한 시민들은 하나같이 나라의 안정을 바랐다.
     
    제주시 오라초등학교에 설치된 투표소. 고상현 기자제주시 오라초등학교에 설치된 투표소. 고상현 기자선거 때마다 투표를 잊지 않고 했다는 고병수(45)씨는 "코로나19 사태 이후부터 지금까지 시국이 많이 어렵지 않는가. 이번 선거 이후로 나라가 더 나빠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보라(34‧여)씨 역시 "당선인이 국가가 안정되게 잘 이끌어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취업 준비를 하고 있다는 장모(27)씨는 "굳이 4년제 대학을 졸업하지 않더라도 마이스터고 등 전문고등학교를 졸업해도 밥벌이할 수 있는 취업정책을 펴주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제주시 오라초등학교에 설치된 투표소. 고상현 기자제주시 오라초등학교에 설치된 투표소. 고상현 기자
    제주에 설치된 230개 투표소에는 이날 오전 6시부터 대부분 투표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지만, 일부 현장에서는 "투표지에 도장이 잘 찍히지 않는다"며 소란이 빚어지기도 했다.
     
    제주시 외도동에 설치된 한 투표소에서는 한 남성이 주취 소란을 피우기도 했다. 
     
    이날 오후 2시 기준 제주지역 투표율은 61.9%다. 지난 19대 대선 동시간대 투표율(56.8%)보다 5.1% 포인트 높다. 지난 4~5일 치른 사전투표 투표율은 33.78%로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제주시 오라초등학교에 설치된 투표소. 고상현 기자제주시 오라초등학교에 설치된 투표소. 고상현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