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영상]안철수, 윤석열 측에 불쾌감 "휴대폰 못 쓸 정도…이러고도 협상 파트너냐"



국회/정당

    [영상]안철수, 윤석열 측에 불쾌감 "휴대폰 못 쓸 정도…이러고도 협상 파트너냐"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27일 오전 전남 목포시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을 방문하고,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안 후보는 휴대전화를 꺼내보이며 "(국민의힘 측이) 전화, 문자 폭탄을 보내고 있다. 이러고도 같은 협상 파트너라고 생각할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연합뉴스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27일 오전 전남 목포시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을 방문하고, 기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안 후보는 휴대전화를 꺼내보이며 "(국민의힘 측이) 전화, 문자 폭탄을 보내고 있다. 이러고도 같은 협상 파트너라고 생각할수 있겠느냐"고 말했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27일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측으로부터 야권 후보 단일화와 관련한 연락이 계속 오면서 휴대폰을 못 쓸 정도라며 "이러고도 같은 협상 파트너라고 생각할 수 있겠냐"며 불쾌함을 드러냈다.

    이날 호남 유세 일정에 나선 안 후보는 목포 김대중대통령기념관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가 지금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일 정도로 윤 후보 측으로부터 연락이 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 후보 측 단일화 제안에 대해 "지금도 보시면 계속 연락이 오고 있다. 계속 여러가지 전화 폭탄, 문자 폭탄이 오고 있다. 휴대폰이 정말 뜨겁다"며 "이제 거의 2만통 정도 전화, 문자가 와 있다. 제 전화를 못 쓰게 만드는 행동을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라고 반문했다.

    안 후보 측 관계자는 "윤 후보 지지자 방(SNS 메신저)에 전화폭탄, 문자폭탄을 하라며 안 후보의 휴대폰 번호가 뿌려졌다"며 "휴대폰을 전혀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안 후보는 윤 후보 측이 대선 투표일 전까지 야권단일화와 관련해 노력한다고 밝힌 것에 대해 "제가 이미 열흘 정도 전에 제안을 했고 철저하게 무시를 당했다"며 재차 선을 그었다.

    앞서 전날에도 윤 후보 측은 안 후보와의 야권단일화를 위해 접촉했으나 안 후보의 완주 의사가 강경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예정된 호남 일정을 그대로 소화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경북 유세 일정을 취소했다. 윤 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공지를 통해 "윤 후보가 오늘 사정상 유세에 참석하지 못함을 알려드린다"며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투표용지 인쇄 전날인 이날까지 윤 후보는 단일화 돌파구 마련을 시도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해 윤 후보는 이날 오후 1시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