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구

    김천시, 수소차·전기굴착기 18대 보급

    수소 충전소수소 충전소김천시는 "온실가스 감축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오는 28일부터 수소전기차와 전기굴착기 보급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수소전기차는 대기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고, 전기굴착기는 경유굴착기에 비해 75% 수준으로 소음이 낮다.

    시는 지난해 2대의 수소차를 경북 최초로 보급했으며, 올해는 예산을 650% 확대해 15대를 보급한다.

    대상 차량은 현대 '넥쏘'이며, 1대당 3250만 원의 구매보조금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전기굴착기 보급 사업을 처음으로 시행한다.

    총 3대의 전기굴착기를 보급할 예정이며 차종에 따라 200만 원에서 2천만 원까지 지원한다.

    접수일 기준 김천시에 1개월 이상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개인이나 김천시에 사업장이 있는 법인 등이 지원 대상이다.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신청을 받으며 구매지원 희망자가 차량 대리점을 방문해 구매계약을 체결한 후 지원신청서를 제출하면 대리점에서 신청을 대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조하거나 환경위생과 기후변화대응팀에 문의하면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그린모빌리티 보급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 특히 올해 첫 시행되는 전기굴착기 보급사업에 건설·농업 현장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