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 시민단체, 대선 후보 캠프에 10대 정책 제안



광주

    광주 시민단체, 대선 후보 캠프에 10대 정책 제안

    시민단체 '2022 대선 및 지방선거 광주시민연대' 결성
    대선 후보 캠프에 10대 정책 제안하고 수용 여부 발표

    2022 대선 및 지방선거 광주시민연대는 20일 광주 시민마루에서 2022 광주시민 활동가 정치파티를 개최했다. 시민연대 제공2022 대선 및 지방선거 광주시민연대는 20일 광주 시민마루에서 2022 광주시민 활동가 정치파티를 개최했다. 시민연대 제공대통령 선거와 지방선거를 앞두고 광주지역 시민사회단체가 '2022 대선 및 지방선거 광주시민연대(이하 시민연대)'를 결성하고 정치 문화 개선을 위한 실천에 나섰다.
     
    광주시민단체협의회와 광주전남여성단체연합, 광주YMCA와 광주YWCA 등 광주지역 50여 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시민연대는 단체 결성 후 첫 사업으로 '우리 삶을 바꾸는 10대 정책 발굴을 위한 2022 광주시민 활동가 정치파티'를 지난 20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연대는 참여 단체 활동가들의 토론을 통해 제안된 50여 개의 지역 발전 및 사회 개혁 공약을 바탕으로, 심도 깊은 토론을 통해 대선 후보들에게 제안할 10대 정책을 선정했다.
     
    시민연대는 선정된 10대 정책을 21일 각 대선 후보 캠프에 수용 여부를 질의하고, 오는 25일까지 회신을 받아 수용도를 점검한 뒤, 각 후보에 대한 시민연대의 입장을 발표할 예정이다.

    또 시민연대는 10대 정책을 수용한 대선 후보 캠프와 정책 협약식도 진행할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