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단일화 제안 뒤 보수 텃밭 TK 찾은 안철수…"답 기다리고 있다"



국회/정당

    단일화 제안 뒤 보수 텃밭 TK 찾은 안철수…"답 기다리고 있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14일 오후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14일 오후 대구시당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에게 야권 단일화를 제안한 뒤 첫 일정으로 14일 보수 진영의 전통 지지 기반인 대구‧경북을 찾았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경북 포항시 포항제철소를 찾은 뒤 경북 성주와 대구 서문시장을 잇따라 방문했다.
    14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한 지지자가 준비한 책에 사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14일 오후 대구 중구 동성로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한 지지자가 준비한 책에 사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앞서도 10대 공약으로 사드 추가배치 검토 등을 냈던 안 후보는 사드가 임시 배치돼 운용중인 공군 성주포대에서도 "베이징 올림픽이 끝난 뒤 (북한의) 도발이 시작되지 않을까 염려된다. 그럴 때일수록 이런 포대 역할이 굉장히 중요하다"며 보수 표심에 소구했다.

    이어 대구 최대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을 찾은 안 후보는 상인연합회 간담회에서 "정치방역이 소상공인분들을 힘들게 만들고 있다. 반드시 과학 방역으로 바로잡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안 후보는 국민의당 대구시당에서 열린 지역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국민의 판단과 평가에 모든 걸 맡기고 제 길을 굳건히 가겠다"며 여론조사 방식의 단일화를 재차 강조했다. "제가 생각하는 대한민국 비전, 공약들을 말씀드리는 것이 맞겠다는 판단에 그렇게 제안해 답을 기다리고 있다"고도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