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힘, 여론조사 단일화 거절 "안철수가 결단 내려주길"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국민의힘, 여론조사 단일화 거절 "안철수가 결단 내려주길"

    핵심요약

    안철수 "여론조사 국민 경선으로 단일후보 정하자" 제안에
    이양수 수석대변인 "이재명 농간에 야권분열책으로 악용 우려"
    "안철수가 국민 열망, 대의 존중해 용기있는 결단 내려달라"
    이준석 "역시나 했더니 역시나…세상이 본인 중심, 뭘 공유하나"

    국민의당 안철수,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선거 후보.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당 안철수, 국민의힘 윤석열 대통령선거 후보.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선대본부는 13일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제신한 여론조사 방식의 후보 단일화를 거절하고, 기존 담판 방식의 단일화를 위해 안 후보가 결단해야 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선대본부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밝힌 야권통합 원칙은,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국민적 요구를 수용한 것으로, 긍정 평가한다"면서도 "안 후보가 '국민경선'이라 지칭해 제안한 방식은, 정권교체를 원하는 국민적 요구에, 오히려 역행할 위험을 안고 있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차기 정부의 국정 비전과 혁신 과제를 국민 앞에 공동으로 발표하고 이행할 것을 약속한 후, 여론조사 국민 경선을 통해 단일 후보를 정하고 누가 후보가 되든 서로의 러닝 메이트가 되면 압도적 승리를 이끌어낼 수 있다"며 여론조사 방식의 단일화를 제안했다. 안 후보는 "누가 더 미래를 이끌 적임자인지는 오롯이 국민의 판단에 맡기면 경선은 복잡할 일도, 시간 끌 일도 없다"는 입장이다.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13일 유튜브로 생중계된 특별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에게 야권 후보 단일화를 공식 제안하고 있다. 안철수 후보 유튜브 캡처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13일 유튜브로 생중계된 특별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에게 야권 후보 단일화를 공식 제안하고 있다. 안철수 후보 유튜브 캡처하지만 이 수석대변인은 "윤석열 후보와 안철수 후보 간 지지율 격차가 큰 상태에서, 정권교체를 바라지 않는 민주당과 이재명 후보의 농간에 넘어가, 야권분열책으로 악용될 우려가 크기 때문"이라며 여론조사 방식의 단일화를 수용할 수 없는 이유를 설명했다. 전국민 대상 여론조사에서 여권 지지자에 의해 안 후보에 대한 지지세가 과다 표집되는 역선택이 발생할 수 있다는 취지다.

    이 수석대변인은 "안철수 후보가 정권교체라는 국민적 열망과 대의를 존중해 야권통합을 위한 용기있는 결단을 내려주길 기대한다"며 "윤석열 후보는 열린 마음으로 안 후보와 야권통합을 위한 허심탄회한 논의를 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담판 형식의 단일화 논의를 촉구하며, 사실상 안 후보의 양보를 희망하는 제안으로 읽힌다.

    한편, 이준석 당대표는 페이스북에 안 후보의 단일화 제안에 대해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하는 게 아니라, 역시나 했더니 역시나 한다"고 평하며 서유기에 나오는 부처님 손바닥 안의 손오공을 묘사한 조각상 사진을 게시했다.

    또 이 대표는 "매일 네이버 켜고 자기이름만 검색하고 계시니까 세상이 본인중심으로 돌고 단일화 이야기만 하는 걸로 보이시는 것"이라며 "토론에서 다른 사람에게 말할 기회 15초 나눠주는 것도 대단한 인심쓰듯 하는 사람과 뭘 공유합니까"라며 단일화 자체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