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러, 16일 우크라이나 침공"…바이든, 유럽 정상에 전달



국제일반

    "러, 16일 우크라이나 침공"…바이든, 유럽 정상에 전달

    폴리티코, 미·영·우크라이나 소식통 인용 보도
    바이든, 11일 유럽 정상들과 화상회의서 16일 제시

    10일(현지시간) 크림반도 세바스토폴항에 러시아 상륙함 칼리닌그라드 호가 진입하고 있다. 러시아 국방부는 발트함대와 북해함대 소속 대형 상륙함 6척이 훈련 참가를 위해 우크라이나 인근 흑해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10일(현지시간) 크림반도 세바스토폴항에 러시아 상륙함 칼리닌그라드 호가 진입하고 있다. 러시아 국방부는 발트함대와 북해함대 소속 대형 상륙함 6척이 훈련 참가를 위해 우크라이나 인근 흑해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미국 정부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시점을 오는 16일로 제시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미국, 영국, 우크라이나에 있는 3명의 소식통을 인용, 바이든 대통령이 11일(현지시간) 유럽 정상들과의 화상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 회의에는 바이든 대통령 이외에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폴란드, 루마니아 등 국가 지도자들과 유럽이사회, 유럽위원회,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NATO) 등 국제기구 수장들이 참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보도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군이 벨라루스 국경을 넘어 사이버 공격과 미사일 공격을 감행할 수 있으며, 오는 16일 지상공격이 시작될 수 있다는 미국 측 의견을 제시했다.

    한 소식통은 이들 정상들의 화상회의가 사이버 공격이 임박했음을 시사한다고 해석했고, 다른 소식통은 "정보 보고가 구체적이고 걱정스럽다"고 분석했다. 다만 익명의 영국 소식통은 영국은 '2월 16일 침공설'에 대해 다른 해석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