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준석 "청와대의 '극대노', 적반하장도 유분수"



국회/정당

    이준석 "청와대의 '극대노', 적반하장도 유분수"

    윤석열 후보 '문재인 정부 적폐 수사' 의지에 청와대 "강력한 분노" 반발
    이준석 "통상적 이야기에 '극대노'…정권 심판 여론 더 강해질 것"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11일 윤석열 대선후보의 '문재인 정부 적폐 수사 의지' 보도에 청와대가 더불어민주당이 사과를 요구한 것을 두고 "적반하장도 유분수"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SNS를 통해 "청와대가 대선 과정에서 통상적인 이야기에 대고 '극대노'하고 발끈하는 걸 보면서 정권 심판 여론은 더 강해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민주당 우상호 총괄선거대책본부장이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나와 "사과를 하지 않으시면 중도층까지 다 떠나갈 것"이라고 밝힌 기사를 링크해두면서다.

    이 대표는 "도대체 본인들이 급발진해놓고는 수습이 안되니까 야권 대선후보한테 사과 "해줘"라고 매달리는 이유는 뭡니까"라고 덧붙였다.

    앞서 청와대는 전날 윤 후보의 '집권 시 문재인 정부 적폐 청산 수사' 발언에 대해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 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한다"며 사과를 요구했다.

    윤 후보는 이에 "저 윤석열 사전에 정치 보복이란 단어는 없다"며 "그런 면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저의 생각은 똑같다고 할 수 있다"고 해명했다. 다만 사과 의향을 묻는 취재진에게는 "아까 말을 다 했다"는 한편 "문 대통령과 제 생각이 같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재차 밝히며 거리를 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