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등포구, 지역내 청소년에게 원어민 화상영어학습 지원

  • 0
  • 0
  • 폰트사이즈

전국일반

    영등포구, 지역내 청소년에게 원어민 화상영어학습 지원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초1~고3까지 2개월 과정 연 2600여 명 수업료 지원받아
    1:1 또는 1:4, 월‧수‧금 30분 또는 화‧목 45분 수업 진행
    본인부담금 1:1은 7만 1천 원, 1:4는 1만 원, 사회적배려대상 무료

    영등포구 화상영어 홈페이지 메인화면.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구 화상영어 홈페이지 메인화면. 영등포구 제공 영등포 지역 내 청소년들을 위한 원어민 화상영어학습이 추진된다.

    서울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가 지역 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원어민 화상영어학습'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영등포구는 "이번 화상영어학습 지원은 코로나19로 구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커진 가운데 저렴한 비용으로 온라인 학습 수요를 충족시키고, 사회적배려대상자 등에 대한 차별 없는 외국어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업은 온라인 화상영어학습 운영업체인 ㈜이앤오즈가 맡아,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수준별 1:1이나 1:4 방식으로 진행된다.
     
    2개월 과정이며, 각 기수마다 400명 내외 연간 2600여 명의 학생들이 수업료를 지원을 받을 전망이다.

    신청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레벨테스트를 진행해 본인의 수준을 파악한 후 수준별로 개설된 학습과정 중 원하는 요일과 시간을 선택해 학습을 진행한다. 수업은 월,수,금 30분 또는 화,목 45분 두 가지 과정이 있다.
     
    수강료는 초등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1:1수업은 월 8만 9천 원이고 1:4는 월 2만 8천 원이다.

    그러나 구 지원을 받아 1:1은 7만 1천 원, 1:4는 1만 원만 부담하면 된다. 특히 국민기초생활 수급권자나,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무료이다.
     
    신청은 화상영어학습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회원가입을 완료한 사람에게는 모집 전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성인도 신청 가능하나 수업료는 지원받지 못한다.
    채현일 구청장. 영등포구 제공 채현일 구청장. 영등포구 제공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원어민 화상영어학습이 코로나19로 커진 학습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모든 학생들이 차별 받지 않고 고루 혜택을 누리는 명품 교육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