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조수진 "윤석열 호남 25% 득표 도와달라" 전북서 호소



전북

    조수진 "윤석열 호남 25% 득표 도와달라" 전북서 호소

    조수진 "정당 이름보다 정당의 지향점 봐 달라'
    "갈라치기, 분열 소모적 이념 논란 DJ정신과 정면 배치"
    박주선, "국민의힘 후보라서 지지불가 설득력 없어"
    "호남 위한 보험 활동, 충정과 열정 이해해달라"

    왼쪽부터 국민의힘 이종성 비례대표, 조수진 수석 최고위원, 박주선 전 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용완 기자왼쪽부터 국민의힘 이종성 비례대표, 조수진 수석 최고위원, 박주선 전 의원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용완 기자국민의힘 조수진 수석 최고위원이 호남에서 윤석열 후보가 25% 득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해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조 최고위원은 9일 전북도의회 기자회견에서 "정당의 이름보다는 정당의 지향점을 봐달라고 말하고 전북·호남이 정치적으로 이용돼선 안된다"고 주장했다.

    조 위원은 "정치부 기자 시절 김대중 대통령과 김대중의 사람들을 취재하면서 통합과 화해, 중도실용으로 압축되는 DJ의 정치 철학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갈라치기, 분열, 소모적인 이념적 논란은 DJ 정신과 정면 배치된다"면서 '행동하는 양심'을 강조했다.

    동석한 박주선 윤석열 후보 선대위 동서 화합·미래 위원장은 "이제 호남이 김대중 정신의 계승자 또는 세력이 누구냐를 놓고 논쟁할 게 아니라 양심 있는 행동으로 앞장서 참 '김대중 정신'인 용서, 화해, 포용을 실천할 때"라고 주장했다.

    또한 "국민의힘은 이제 많이 변했고 윤석열 후보는 정치 입문 기간이 짧아 국민의힘 전신 정당의 과거사에 대한 비난에서 자유롭다"고 말했다.

    따라서 "윤 후보가 국민의힘 후보라서 지지할 수 없다는 주장은 설득력이 없고 정권교체가 절체절명의 과제라는 명분 앞에서도 그 주장은 정당화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박주선 위원장은 "나라를 바로세우기 위한 선국후당(先國 後黨)의 자세가 필요하다는 신념과 정권 교체 이후 행여 호남이 홀대받지 않아야 한다는 마음에서 일종의 보험 활동을 하고 있는 자신의 충정과 열정을 이해해달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