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與 "李 후보 아들 군병원 특혜 입원? 인사 담당자 실수로 인사명령 누락"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與 "李 후보 아들 군병원 특혜 입원? 인사 담당자 실수로 인사명령 누락"

    핵심요약

    軍 "이씨는 정상 절차에 의해서 국군수도병원에 입원"
    군 확인과 입퇴원 확인서 제시하며 정면 반박한 민주당
    "근거 없는 낭설로 흠집내면, 국민의힘은 '상습조작당' 불명예"
    국민의힘 "인사명령서 애초부터 없던 것인지, 군 당국의 설명대로 누락 인지 아직 밝혀지지 않아"
    "둘 중 어떤 것이라도 그냥 넘어갈 수 없는 '행정문란'이자 '군기문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창원 기자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은 5일 국민의힘이 제기한 이재명 대선후보 아들의 국군수도병원 입원 특혜 의혹에 대해 군 당국 실수로 인사명령서가 누락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이 후보의 장남 이모(30)씨가 과거 군 복무 중 인사명령기록을 남기지 않고 장기간 성남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해, 특혜를 받은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민주당 선대위 박찬대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민의힘은 그동안 이재명 후보 아들이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하는 특혜를 받은 것처럼 몰아갔다"며 "그러나 사실은 정상적으로 입퇴원했고, 군 당국의 확인 결과, 인사명령은 군 실무자의 단순 실수임이 드러났다"고 밝혔다.

    민주당에 따르면 군 당국은 "이씨는 정상 절차에 의해서 국군수도병원에 입원했고, 공군 교육사령부 인사 담당자의 실수로 인사명령이 누락됐다"고 밝혔다고 한다.

    민주당이 공개한 이씨의 수도병원 입퇴원 확인서. 민주당 제공민주당이 공개한 이씨의 수도병원 입퇴원 확인서. 민주당 제공그러면서 박 대변인은 "국민의힘의 공작이 또 실패한 것이다. 도대체 언제까지 국민 불신만 야기하고 정치혐오를 깊게 할 공작정치를 지속할 것인지 안타깝기만 하다"며 "국민의힘이 민주당 이 후보에 대한 '아니면 말고' 식 공작과 흑색선전을 시도한 것은 이제 헤아리기도 어려울 정도"라고 비판했다.

    이어 "근거 없는 낭설로 여당의 대선후보를 흠집내고 프레임을 씌우고자 한다면, 국민의힘은 '상습조작당'이라는 불명예를 면치 못하게 될 것"이라며 "국민의힘의 박수영 의원과 의혹을 마치 사실처럼 몰아갔던 국민의힘은 제대로 사과하기 바란다. 그리고 관련된 허위 사실 유포 게시물은 즉시 삭제기바란다"고 촉구했다.

    하지만 이에 대해 국민의힘은 "인사명령서가 애초부터 없던 것인지, 군 당국의 설명대로 누락된 것인지 아직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둘 중 어떤 것이라도 그냥 넘어갈 수 없는 '행정문란'이자 '군기문란'"이라며 거듭 비판했다. 이어 "만약 이재명 후보의 특혜를 감추기 위해 거짓말을 한 것이라면 '국정농단' 사건에 다름 아니다"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어 "인사명령도 없는 아들을 자신의 집 앞, 군 최상위 병원에 입원시켰다"며 "실제로 성남에 위치한 국군수도병원은 이재명 후보의 자택에서 4Km, 차로 10분도 안 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마을버스 한 번 타고 다닐 수 있는 곳"이라고 특혜 의혹을 거듭 제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