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강원·충청 오늘 밤부터 10cm '함박눈'…"귀경길 비상"



날씨/환경

    수도권·강원·충청 오늘 밤부터 10cm '함박눈'…"귀경길 비상"

    기상청, 대설예비특보 발령…설 오전까지 올듯
    밤 9~10시쯤부터 수도권 등 함박눈 예상
    10cm 쌓이는 곳도…"빙판길 도로 안전 유의"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북부지역에 설 하루 전인 31일 밤부터 함박눈이 쏟아질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이날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강원내륙·산지, 충청북부지역에 대설예비특보가 내려졌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저녁 중부서해안에서 시작된 눈은 밤 9시~10시쯤 서울 등 수도권과 중부지방 전체로 확대될 전망이다. 이어 자정까지 강원 동해안을 제외한 그 밖의 중부지방과 전북, 전남권 북부 등지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눈은 설 당일인 1일 오전까지 내리면서 수도권,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서해5도 등에 2~7cm 정도 쌓일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남부와 강원남부내륙·울릉도·독도 등에는 최대 10cm 이상 눈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전북과 전남 북부, 경북 북부와 서부 내륙, 경남 서부 내륙 등에는 1~3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이며, 전남 남부·제주 산지 등에도 눈이 흩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번 눈이 시간당 최대 3cm가 쌓이는 함박눈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교통량이 많은 명절 연휴에 많은 눈이 예상되면서 귀경길 큰 혼잡이 우려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눈이 얼어 길이 빙판으로 변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하고 센 바람이나 기온이 떨어져 추워지는 것에도 대비해야 한다"며 "빙판길 도로교통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전국 설날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7도~영상 2도로,  낮 최고 기온은 영상 2도~8도로 전망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