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시, 설 앞두고 코로나19 방역체계 강화 '총력'



포항

    경주시, 설 앞두고 코로나19 방역체계 강화 '총력'

    주낙영 경주시장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주재
    "오미크론 대응 위해 3차접종·보건용 마스크·접촉 최소화" 당부

    주낙영 경주시장과 김호진 부시장을 비롯한 경주시 관계자들이 코로나19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갖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과 김호진 부시장을 비롯한 경주시 관계자들이 코로나19 대응상황 점검회의를 갖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북 경주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방역체계를 더욱 강화한다.
       
    경주시는 28일 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주낙영 시장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영상회의를 열었다. 
       
    주 시장은 이 자리에서 주요 부서로부터 코로나19 상황을 보고받으며 철저한 대응을 지시했다. 
       
    우선 설 명절을 맞아 대형마트 2곳과 준대형마트 13곳, 전통시장 20곳 등 이용객의 밀집도가 높은 시설 35곳과 종교시설 244곳, 영화관을 비롯한 문화예술공간 20곳, 코인노래연습장 등 청소년 문화산업시설 107곳에 대해서도 특별방역 점검을 지시했다. 
       
    또 태권도장, 합기도도장 등에 대해서는 이 기간 자율휴업을 권고했고, 노인복지시설과 요양병원 등의 면회도 금지했다. 경주시 관계자가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주시 관계자가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설 명절 시민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목욕탕 등에 대해서는 방역점검을 지시했고, 유흥업소는 각별한 방역관리를 당부했다.
       
    개인택시와 법인택시에 대해서는 외지방문객에게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안내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라 29일부터 지역 내 선별 검사소에서도 신속항원 검사를 도입하는 것과 관련해 현장에서 발생할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마련을 지시했다. 
     
    새 검사 체계에서는 PCR 검사를 60세 이상 고령자,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서를 받은 사람, 역학 연관자, 감염취약시설 관련자 등 우선 검사 대상자에게 먼저 실시한다. 
       
    다만 60세 미만 시민도 신속항원검사를 이용해 양성이 나올 경우에는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주낙영 시장은 "오미크론 유행에 대해 경각심은 갖되 침착하게 위기를 극복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방역과 관련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