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정숙 여사, UAE 청각 장애인들 태권도 수업 참관



대통령실

    김정숙 여사, UAE 청각 장애인들 태권도 수업 참관

    • 2022-01-17 17:37

    수어로 학생들에게 인사하며 한국의 전통무예 소개

    김정숙 여사가 17일 오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 인도주의 복지센터에서 청각 장애인 태권도 수업에 나선 한 교육생의 태권도 띠를 매어주고 있다. 연합뉴스김정숙 여사가 17일 오전(현지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 인도주의 복지센터에서 청각 장애인 태권도 수업에 나선 한 교육생의 태권도 띠를 매어주고 있다.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과 아랍에미리트(UAE)를 순방 중인 김정숙 여사는 17일(현지시간) 두바이 내 샤르자 인도주의 복지센터를 찾아 청각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태권도 수업을 참관했다.

    김 여사는 수어로 학생들에게 인사하며 "태권도의 나라 대한민국에서 온 대통령 부인 김정숙"이라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어 "케이팝 댄스를 좋아하다 태권도를 배운 친구들도 많다고 들었는데, 태권도는 케이팝보다 오래 전부터 한국을 전세계에 알려온 한국의 전통무예"라고 소개했다.

    태권도의 띠를 가리켜 "여러분이 여러 색깔 띠를 매고 있는데, 흰 띠는 꿈을 향해 출발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파란 띠 빨간 띠를 차근차근 거쳐 검은 띠를 매게 되는데, 이는 넘어질 때마다 씩씩하게 다시 일어서는 과정을 의미한다"고 격려했다.

    김 여사는 "길이 없으면 길을 만들어서 가자. 여러분의 꿈을 대한민국의 구호로 응원한다"며 평창 동계올림픽 구호 '아리아리'를 외쳤다. 태권도를 배우는 샴마 바드르 학생은 "제가 항상 약하다고 생각했는데 사범님 덕분에 강해졌다. 감사드린다"고 했다.
    태권도 수업 참관하는 김정숙 여사. 연합뉴스태권도 수업 참관하는 김정숙 여사. 연합뉴스
    수업이 끝난 뒤 학생들 앞에서 무릎을 꿇고 태권도 띠를 매준 김 여사는 "여러분이 자랑스럽습니다. 사랑합니다"라는 말을 아랍 수어로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UAE 복지센터의 위원장이자 국제태권도연맹(ITF) 이사인 자밀라 무함마드 알 까시미 공주와 아이샤 샤르자 UAE 외교부 국장 등이 함께했다. 이 곳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박형문 사범은 UAE 국가대표 태권도팀 코치 출신이자 샤르자 왕실의 경호실장이라고 청와대는 설명했다.

    김 여사는 자밀라 공주에게 2016 리우올림픽 태권도 여자 금메달리스트인 오혜리 선수가 주는 검은 띠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