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UAE 두바이 도착, 새로운 공군 1호기로 12시간 비행



대통령실

    文대통령 UAE 두바이 도착, 새로운 공군 1호기로 12시간 비행

    • 2022-01-16 02:01

    16일 본격적인 일정 시작 예정, 수소협력 행보부터 엑스포 유치까지

    두바이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     (두바이=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중동 3개국 순방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현지시간) 첫 순방국인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 왕실공항에 도착, 이동하고 있다.   2022.1.16     seephoto@yna.co.kr (끝)   연합뉴스두바이 도착한 문재인 대통령 (두바이=연합뉴스) 서명곤 기자 = 중동 3개국 순방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오후(현지시간) 첫 순방국인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 왕실공항에 도착, 이동하고 있다. 2022.1.16 seephoto@yna.co.kr (끝) 연합뉴스문재인 대통령이 15일(현지시간) 중동 3개국 순방의 첫 국가로 아랍에미리트연합(UAE) 두바이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과 일행들은 11년만에 교체된 공군1호기를 타고 12시간의 비행을 마친 뒤 두바이 공항에 도착했다.

    문 대통령은 여장을 풀고 휴식을 취한 뒤 다음날부터 본격적으로 UAE 일정을 시작한다.

    16일 한·UAE 수소협력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에 참석한 뒤, 셰이크 무함마드 빈 라시드 알막툼 UAE 총리 겸 두바이 군주와 면담할 예정이다.

    또한 두바이 엑스포 '한국의 날' 공식행사에 참석해 직접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에 나선다.

    17일에는 무함마드 빈 자예들 알 나흐얀 아부다비 왕세제를 만나 기후변화, 국방·방산, 보건의료 등의 분야에서 양국 협력을 심화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문 대통령은 UAE 일정을 마무리한 뒤 18일에는 두 번째 방문국인 사우디아라비아로 이동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