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울산 최대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 기업들 몰린다

  • 0
  • 0
  • 폰트사이즈

울산

    울산 최대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 기업들 몰린다

    • 0
    • 폰트사이즈

    제조업·지식산업·정보통신사업 기업들 '관심'
    문수축구경기장 1.5배 크기 지하 3층~지상 11층
    대림산업 시공…북부순환로, 7번 국도 접근 편리
    임대료 걱정 사업자들 기회, 최대 80% 대출 가능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세영 이노세븐 제공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세영 이노세븐 제공울산광역시 중구 우정혁신도시에 지역 최초 · 최대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섰다.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

    센터에는 제조업과 정보통신사업 관련 기업들이 대거 입주할 예정이어서 울산 지식산업의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연면적 10만㎡이상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 세영 이노세븐도 그중 하나인 것.

    지식산업센터는 규모가 클수록 장점이 많은데, 입주할 수 있는 기업체가 많은 만큼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고 업종 간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근로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주는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되고, 지역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편의·휴게시설, 문화시설도 조성된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가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망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고 조언한다.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도 규모 면에서 당연히 눈에 뜬다.

    문수축구경기장 1.5배 규모로, 울산지역 단일 최대규모다. 지하 3층~지상 11층에 지식산업센터 446호, 근린생활시설 138호, 기숙사 76호를 갖추고 있다. 대림산업이 시공을 맡았다.

    지식산업센터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입지도 내세울 만하다.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는 북부순환로, 7번 국도까지 접근이 편리하다. 광역교통망인 경부고속도로-울산~포항고속도로-오토밸리로도 이어진다.

    때문에 북구 오토밸리로에서 울산공항까지 5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각종 공공기관과 상업용 서비스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편리하게 업무를 볼 수 있으며 주변 무룡산 조망은 덤이다.
     
    특히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는 비싼 분양가와 임대료에 사무실 사용을 주저하는 사업자들에게도 기회다.

    최대 80% 시중은행 자금 대출이 가능하다. 혁신도시 입주기업 지원 정책에 따라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에 한 해 3년간 대출이자와 임차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세영 이노세븐 지식산업센터 관계자는 "최근 순조롭게 입주 승인을 받고 모집 공고를 내면서 기업들의 높은 관심과 입주 신청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센터는 지역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클러스터이자 새로운 기업체 랜드마크로,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업무 환경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