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벤투호, 2022년 1월 아이슬란드-몰도바와 친선 경기



축구

    벤투호, 2022년 1월 아이슬란드-몰도바와 친선 경기

    김진규·김대원·엄지성, 생애 첫 대표팀 박탁

       2018년 몰도바 전 경기 자료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2018년 몰도바 전 경기 자료사진. 대한축구협회 제공
    벤투호가 2022년 새해 아이슬란드, 몰도바와 각각 친선경기를 치른다. 
       
    대한축구협회는 28일 "2022년 1월 15일 아이슬란드, 21일 몰도바와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갖기로 양국 축구협회와 합의했다"고 밝혔다.
       
    경기는 터키 안탈리아의 마르단 스타디움에서 열리며, 경기 시간은 미정이다.
       
    마르단 스타디움은 지난 2018년 1월 러시아 월드컵을 준비하던 신태용 감독의 국가대표팀이 평가전을 치른 곳이다.
       
    이번 경기는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을 앞두고 컨디션 점검과 실전 감각을 끌어올리기 위함이다. 
       
    벤투호는 1월 27일 레바논, 2월 1일 시리아와 월드컵 최종예선 7, 8차전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다. 
     
    1차전 상대 아이슬란드는 현재 FIFA 랭킹 62위로 한국(33위)에 뒤진다. 2016년 열린 유로 대회에서 8강에 올라 돌풍을 일으켰으며,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도 출전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예선에서는 탈락이 확정됐다. 그동안 대표팀끼리 맞붙은 적은 한 번도 없어 이번이 첫 대결이다
       
    FIFA 랭킹 181위의 몰도바는 아직 메이저 대회에 출전한 적이 없다. 2018년 1월 우리 대표팀의 터키 전지훈련 중 한차례 맞붙어 김신욱의 골로 1 대 0으로 승리한 바 있다. 
       
    아이슬란드, 몰도바와의 경기가 열리는 날짜는 국제축구연맹(FIFA)가 정한 A매치 데이 기간이 아니다. 따라서 우리 대표팀은 유럽파 선수들의 차출이 힘들어 전원 K리그 선수들 중심으로 경기에 나선다.
       
    지난 11월 월드컵 최종예선에 참가했던 국내파 선수들은 대부분 다시 발탁됐다.
       
    이날 발표된 대표팀 명단에는 김대원(24, 강원FC), 김진규(24, 부산 아이파크), 엄지성(19, 광주FC)이 생애 처음으로 A대표팀에 이름을 올렸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이번 선수 구성에 대해 "이번 시즌 대표팀과 소속팀에서 보여준 경기력, 우리 대표팀이 추구하는 스타일에 맞는지를 검토해 명단을 꾸렸다"고 설명했다. 
       
    벤투 감독은 "보름간의 터키 전지훈련과 두 차례 평가전은 선수들의 면면을 자세히 체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며 새롭게 뽑힌 선수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우리 대표팀의 전술에 어떻게 녹아드는지도 관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대표팀은 1월 9일 소집돼 당일 터키로 출국한다. 벤투 감독과 포르투갈 코치진은 터키 현지로 바로 합류한다. 대표팀은 24일까지 터키 안탈리아에 머물며 훈련과 경기를 갖는다. 
       
    이어 25일 월드컵 최종예선 7차전을 위해 레바논으로 이동한다. 레바논으로 합류하는 해외파 선수들이 확정되면 명단에서 제외되는 선수들은 귀국한다.
       
    ■ 친선경기 아이슬란드, 몰도바전 참가 국가대표 선수 명단
       
    GK :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울산 현대), 구성윤(김천 상무), 송범근(전북 현대)
       
    DF : 김영권, 김태환, 홍철(이상 울산 현대), 박지수, 정승현(김천 상무), 권경원(성남FC), 이용, 김진수(이상 전북 현대), 강상우(포항 스틸러스)
       
    MF : 원두재, 이동경, 이동준(이상 울산 현대), 백승호, 송민규(이상 전북 현대), 권창훈, 이영재(이상 김천 상무), 김대원(강원FC), 엄지성(광주FC), 김진규(부산 아이파크), 
       
    FW : 조규성(김천 상무), 김건희(수원 삼성), 조영욱(FC서울)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