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유퀴즈' 충무로 대세 구교환 모두를 '구며들게' 한 매력



방송

    '유퀴즈' 충무로 대세 구교환 모두를 '구며들게' 한 매력

    방송 캡처방송 캡처배우 구교환이 유쾌한 예능 나들이를 가졌다.
     
    구교환은 영화 '모가디슈'부터 넷플릭스 'D.P.'까지 다양한 장르에서 존재감을 선보이며 충무로 대세 배우로 떠올랐다. 그는 지난 15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으로 첫 예능 신고식을 마쳤다.

    이날 '나도 모르게 마음을 이끌리게 만드는 것'을 주제로 방송된 '유퀴즈'에서는 올 한 해 수많은 이들을 '구'며들게 만든 구교환이 출연해 작품에서는 볼 수 없는 매력을 뽐냈다.
     
    구교환은 첫 등장부터 유재석과 조세호를 향한 애정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특별한 홍보 이슈 없이 '유퀴즈'와 두 MC의 오랜 팬이라서 출연했다고 밝힌 그는 이어지는 토크에서도 수줍음과 적극적인 면모를 오갔다.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던 '초현실 남친짤'에 대한 비하인드부터 다양한 영화제에서 상을 휩쓸며 영화감독으로 두각을 나타내던 그가 영화배우가 된 스토리까지.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던 이야기를 유쾌한 입담으로 풀어내는 모습은 구교환에게 한 층 더 가까워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사람들에게 감정을 전해주고 싶어 했던 어린 시절의 이야기와 대학교 영화과에 입학해 영화배우와 감독을 겸행하기까지의 다양한 고민들을 솔직 담백하게 풀어내는 토크는 연기를 대하는 그의 진심이 엿보였다.
     
    배우로서 캐릭터를 대하는 연기 철학 역시 눈길을 끌었다. 같은 장면도 테이크마다 다르게 표현하며 캐릭터에 대한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려고 노력한다는 그의 이야기는 구교환만의 개성 있는 연기 스타일이 어떻게 탄생했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다.
     
    첫 예능 출연임에도 분위기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그는 아껴뒀던 수준급의 노래 실력까지 방출했다. 처음부터 끝까지 종잡을 수 없는 반전 매력을 선보인 그는 방송 말미, 퀴즈를 맞히고 받은 100만 원 상금을 유기견 보호소에 기부했다.
     
    구교환은 독립 영화계의 아이돌에서 영화 '반도'와 '모가디슈' 그리고 넷플릭스 시리즈 'D.P.'로 다양한 장르를 섭렵하며 자신만의 영역을 개척하고 있다. 연기에 대한 깊은 고민과 열정으로 매 작품 신선한 임팩트를 선사할 그의 행보에 더욱 기대가 모인다.

    구교환 주연의 티빙 오리지널 '괴이'는 2022년 상반기 공개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