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성영화 OTT 퍼플레이, 아마존의 선택 받았다



영화

    여성영화 OTT 퍼플레이, 아마존의 선택 받았다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IT분야 여성 사회적경제기업 우수 어워드' 수상
    '정보기술로 성평등 가치 실현'하는 국내 유일 여성영화 OTT 인정

    퍼플레이컴퍼니 조일지 대표(왼쪽)와 AWS코리아(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최용식 이사. 퍼플레이컴퍼니 제공퍼플레이컴퍼니 조일지 대표(왼쪽)와 AWS코리아(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최용식 이사. 퍼플레이컴퍼니 제공여성영화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퍼플레이컴퍼니가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 'IT분야 여성 사회적경제기업 우수 어워드'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T분야 여성 사회적경제기업 우수 어워드는 아마존웹서비스코리아가 후원하고 (사)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상으로, 정보기술 기반의 우수 여성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해 성평등 가치 실현 및 다양성을 제고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 3개 기업을 선정해 각각 성장지원금 550만원을 지원한다.
     
    퍼플레이컴퍼니는 국내 유일의 여성영화 스트리밍 플랫폼인 퍼플레이를 운영하는 사회적기업으로, 기존 영화 유통시장에서 소외됐던 국내외 여성영화를 발굴해 한국 영화 콘텐츠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앞서 퍼플레이컴퍼니는 지난 10월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2021 올해의 양성평등문화상'에서 '양성평등문화지원상'을 받기도 했다.
     
    조일지 대표는 "글로벌 IT기업과 사회적경제 네트워크가 손잡고 주는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좋은 플랫폼과 선한 콘텐츠를 무기로 꾸준히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