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학산여고 '고교학점제 우수 프로그램' 선정



부산

    학산여고 '고교학점제 우수 프로그램' 선정

    핵심요약

    부산교육청, 고교학점제 저년 시행 대비 일반고를 학점제 연구선도학교 지정키로

    부산시교육청 제공부산시교육청 제공부산시교육청은 26일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교육개발원 고교학점제연구센터가 주최한 '2021년도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 사업의 일반고 우수 프로그램 분야에 학산여자고등학교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을 위한 단위 학교의 다양하고 선진적인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소개하고 공유해 고교학점제를 전국 일반고로 확산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 공모에 전국 61개 학교가 시․도교육청 자체심사를 통해 우수프로그램 보고서를 제출했다. 이후 한국교육개발원 중앙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최종 15개 교가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학산여자고등학교를 포함한 15개 교에는 교육부 표창과 '2021년도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 조성 사업'일반고 우수 프로그램 현판을 수여한다.

    부산시교육청은 2025학년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해 2022년에 전체 일반고를 고교학점제 연구․선도학교로 지정하고, 2024년까지 고교학점제 공간조성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또, 학점제 안착 지원을 위한 과목선택권 확대 및 공동교육과정 운영,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구축, 에듀테크 선도고교 운영, 학생·학부모·교원 대상 다양한 연수 및 홍보 사업 등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권혁제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교학점제의 현장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는 많은 선생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학생들이 고교학점제를 잘 이해하고 활용해 자신의 진로와 꿈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