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남

    경남 공공기관, 지역 중소기업제품 구매 앞장선다

    • 0
    • 폰트사이즈
    핵심요약

    2021년 경남지역 공공기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개최
    공공기관 16곳, 중소기업 30여 곳 일대일 상담 진행

    경남중소벤처기업청 제공경남중소벤처기업청 제공경남중소벤처기업청과 경남조달청은 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도, 중소기업중앙회 경남본부와 공동으로 공공구매를 통한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위한 '경남지역 공공기관·중소기업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동반성장 문화 확산과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해 마련된 자리로 사전 신청 접수를 통해 모집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등 경남지역에 소재한 16개 공공기관 및 창업기업 등 30여 개 중소기업이 참가했다.
     
    구매상담회는 지역 중소기업이 공공기관 납품 가능성과 납품 조건 등을 직접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만남의 장으로, 현장에서는 7개 상담회장에서 발전기, 기계장치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해 사전에 매칭된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이 1:1 방식으로 상담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경남조달청이 공동 주최기관으로 참여해 공공기관과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제품 등 공공조달 제도 안내와 상담부스 운영 등을 실시햇다.

    최열수 경남중소벤처기업청장은 "이번 상담회가 우수제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공공기관과 판로확대 등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 중소기업 모두에게 유익한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중소기업이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진성 경남조달청장은 "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유관기관과 협업해 지역 중소기업의 공공판로 개척에 앞장서 중소기업이 지역경제의 튼튼한 버팀목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