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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자→만두"로 제품명 변경…CJ제일제당 日시장 공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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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교자→만두"로 제품명 변경…CJ제일제당 日시장 공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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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핵심요약

    제품명을 교자에서 만두로 변경하고 '한국식 만두' 알리기 나서
    일본서 비비고 만두 매출 전년비 2배
    "비비고 만두 대형화 이끌고 K-푸드 대표 카테고리로 각인시킬 것"

    비비고 왕만두와 물만두 제품 패키지. CJ제일제당 제공비비고 왕만두와 물만두 제품 패키지. CJ제일제당 제공CJ제일제당이 일본에서 판매 중인 만두의 제품명을 '교자'에서 '만두'로 변경하는 등 일본 만두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CJ제일제당은 일본에서 판매 중인 만두 6종의 제품명을 교자에서 만두로 변경하고 음용 식초인 '미초'의 열풍을 잇는 대형 제품으로 육성하겠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비비고 왕교자'는 '비비고 왕만두'로, '비비고 물교자'는 '비비고 물만두'로 명칭이 바뀐다.

    제품 포장지에는 일본어·영어와 함께 한글로도 제품명이 병기돼 일본 소비자들이 '한국식 만두'에 대해 더욱 정확히 인지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일본 교자 시장은 작년 6500억 원 규모로 2015년부터 연평균 6.7%씩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일본식 교자 형태와 먹는 방식이 확고해 한국식 만두의 시장 진입은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CJ제일제당은 일본의 전형적인 교자와는 맛과 크기가 확실히 차별화되는 '비비고 왕교자'가 오히려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판단으로 일본 시장에 진입했다.

    진출 초기인 2018년에는 보수적인 일본 소비자들에게 비교적 친숙한 물만두를 앞세웠다. 이후 일본의 전형적인 교자보다 1.5배 이상 큰 '비비고 왕교자'를 소개하며 '한국식 만두'에 대한 인지도를 높였다.

    CJ제일제당은 "그동안 일본 시장 상황을 고려한 전략적인 접근으로 올해 상반기 비비고 만두 매출은 지난해 동기보다 2배 성장했고 취급점포도 1500점 이상 확대됐다"며 "이 여세를 몰아 일본 시장에서 만두에 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현지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지난달 15일부터는 비비고 왕만두를 중심으로 '만두하다 캠페인'을 진행하며 홍보에 나섰다. TV 광고와 디지털 콘텐츠에서는 비비고 모델 배우 박서준을 앞세워 만두의 장점을 소개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내년 1월 16일까지는 도쿄 시부야에 있는 '시부야109' 쇼핑몰에서 '비비고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고 배달 서비스에도 나설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팬데믹 상황에서 내식이 확대되고 한국 여행도 어려워져 일본인들의 K-푸드 가공식품 관심도가 높아진 분위기"라고 전했다.

    이어 "흑초 중심의 일본 음용 식초 시장에 미초 열풍을 가져온 것처럼 일본 소비자들에게 한국식 만두의 매력을 알리고 '비비고 만두' 열풍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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