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KT 네트워크 장애 '디도스' 공격?…경찰, 내사 착수

뉴스듣기


사건/사고

    KT 네트워크 장애 '디도스' 공격?…경찰, 내사 착수

    뉴스듣기
    25일 오전 발생한 KT의 유·무선 통신 장애가 복구됐다. KT 관계자는 "데이터 망쪽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현재는 복구됐다"며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서울 시내 한 KT 대리점 앞 모습. 황진환 기자25일 오전 발생한 KT의 유·무선 통신 장애가 복구됐다. KT 관계자는 "데이터 망쪽에 오류가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현재는 복구됐다"며 "원인을 파악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날 오전 서울 시내 한 KT 대리점 앞 모습. 황진환 기자25일 오전 발생한 KT 네트워크 장애 원인이 디도스(DDoS) 공격으로 알려진 가운데, 경찰이 입건 전 조사(내사)에 착수했다.

    경찰 관계자는 "경찰청에서 인지해 경기남부청 사이버수사대로 사건을 내려보냈다"며 "일단 입건 전 조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남부청이 입건 전 조사를 하게 된 배경은 KT 본사 소재지가 성남에 있기 때문이다. 경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과 함께 필요한 조치를 검토할 예정이다.

    앞서 이날 오전 11시 20분쯤부터 전국 곳곳에서 KT의 유·무선 통신에 장애가 발생했다.

    일부 무선 전화는 연결이 가능하지만 유선 인터넷 망은 접속 오류가 지속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