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韓日 바둑 대결 승리한 원성진 9단, 농심배 개막전 첫 승



스포츠일반

    韓日 바둑 대결 승리한 원성진 9단, 농심배 개막전 첫 승

    농심배 개막전에서 승리한 원성진 9단. 한국기원제공농심배 개막전에서 승리한 원성진 9단. 한국기원제공   
    원성진 9단이 한·일전으로 펼쳐진 농심배 개막전에서 축포를 쏘아 올렸다.
       
    원성진 9단은 11일 한국기원과 일본기원 대회장에서 온라인 대국으로 열린 제23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1국 개막전에서 일본의 시바노 도라마루 9단에게 155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뒀다.
       
    와일드카드를 받아 이번 대회에 나선 원성진 9단은 역대 농심배 본선에 6회째 출전하게 됐다. 본선 개인 전적은 6승 5패를 기록했다.
       
    대국 후 원성진 9단은 "시작 전에는 긴장됐는데 초반에 잘 풀려서 긴장이 풀렸다. 초반에 잘 된 이후 편안하게 둘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는 "다음 상대 리웨이칭 9단은 온라인상에서 몇 판 뒀는데 까다로운 상대라고 생각한다"며 "컨디션 조절을 잘해서 후회 없는 바둑을 두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성진 9단은 12일 오후 2시 2국에서 중국 리웨이칭 9단과 맞붙는다. 리웨이칭 9단과는 공식 경기 첫 대결이다.
       
    농심신라면배의 우승상금은 5억원이며, 본선에서 3연승 하면 1000만 원의 연승상금(3연승 후 1승 추가 때마다 1000만 원 추가 지급)이 지급된다. 제한시간은 각자 1시간에 초읽기 1분 1회씩이 주어진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