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기현 "檢, 성남시청·경기도청 압수수색 안 하면 공수처에 고발"



국회/정당

    김기현 "檢, 성남시청·경기도청 압수수색 안 하면 공수처에 고발"

    핵심요약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기자간담회 "성남시청·경기도청에 모든 증거 고스란히 담겨"
    "檢, 졸개 수준에서 꼬리 자르나…계속 미적대면 수요일쯤 고발"
    이재명, 3차 선거인단 투표 패배엔 "거짓말·뻔뻔함 통하지 않는다는 것 웅변"
    "문 대통령, 철저한 수사로 국민적 의혹 해소하라고 지시해야"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이재명 대장동게이트 관련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11일 국회에서 이재명 대장동게이트 관련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11일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의 실체 규명을 위한 검찰의 신속한 수사를 촉구하며 "검찰이 즉각 성남시청과 경기도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하지 않는다면 검찰과 수사지휘 라인에 있는 사람을 상대로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에 직무유기죄로 고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국민의힘은 특검요구와 함께 검찰의 적극적인 수사를 계속 촉구해왔다"며 "증거 인멸을 막기 위해서는 신속한 압수수색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모든 증거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성남시청과 경기도청에 대한 압색을 수차례 요구해왔는데, 검찰은 전혀 움직이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범인잡을 생각은커녕 오히려 수괴이자 몸통을 숨겨주고 졸개, 행동대원에 불과한 사람들 수준에서 꼬리를 잘라 버리는 일이라 볼 수밖에 없다"며 "더 이상 묵과할 수가 없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검찰이 다음날에도 움직이지 않는다면 오는 13일쯤 검찰 수뇌부와 수사 지휘라인을 공수처에 고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10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 합동연설회 및 3차 슈퍼위크 행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후 엄지손가락을 들어보이고 있다. 박종민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경선 후보가 10일 서울 올림픽공원 SK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 합동연설회 및 3차 슈퍼위크 행사에서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확정된 후 엄지손가락을 들어보이고 있다. 박종민 기자또 김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로 선출됐지만 전날 경선 3차 선거인단 투표에서 패한 이재명 지사를 향해 "대장동 게이트 몸통이 이 지사라는 것과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려보자는 거짓말과 뻔뻔함이 더 이상 국민들에게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웅변해준 일대 사건"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가 국민 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대장동 의혹 관련 글을 비공개 처리한 것을 두고 "궁색하지 않느냐"며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철저히 수사해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라고 지시해야 마땅하다"고 촉구했다.

    국민의힘은 대장동 의혹과 관련된 구체적인 제보를 받기 위해 12일부터 '대장동 게이트 비리고발센터'를 운영하기로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