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범죄공동체'·'세탁' 원팀 균열 우려에 尹 "우리 '깐부' 아니냐"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범죄공동체'·'세탁' 원팀 균열 우려에 尹 "우리 '깐부' 아니냐"

    핵심요약

    홍준표 "범죄공동체" 발언에 윤석열 측 "洪, 머리·입 세탁하길"
    설전 계속되자 윤석열 "착잡하다. 우리는 깐부" 공보팀에도 경고
    홍준표 "깐부는 동지 음해 안 해…캠프 내 거짓 음해 놀아나지 마라"

    윤창원 기자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과 홍준표 의원이 2차 컷오프 이후 연일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윤 전 총장은 10일 페이스북에서 홍 의원을 '홍 선배님'이라고 부르며 "어제 '범죄공동체'라는 표현까지 쓰며 저를 이재명 지사와 싸잡아 공격하셨다. 착잡하다"며 "우리 정치가 국민 앞에 이 정도 모습밖에 보여드릴 수 없는 것인지 여러 감정이 얽혀 마음이 복잡했다"고 말했다.

    전날 홍 의원은 페이스북에 "도대체 범죄 공동체를 국민과 각 당의 당원들이 지지하는 이유를 이해하기 어렵다. 여당 경선도 그렇고 야당 경선도 그렇다"며 이 지사와 윤 전 총장을 동시에 겨냥했다.

    그러자 윤석열 캠프는 "홍 후보는 대한민국을 세탁기에 돌리겠다는 말을 종종 하는데 자신의 머리와 입부터 세탁하기 바란다"는 논평을 내며 설전이 계속됐다.

    갈등이 계속되는 와중에 윤 전 총장이 '원팀 정신'을 내세우며 휴전을 제안한 것이다. 윤 전 총장은 "홍 선배님! 우리는 깐부(같은 편) 아닌가요?"라며 "우리가 주고받는 말들이 훗날 단합에 걸림돌이 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치열하게 경쟁은 하되 품격 있게, 동지임을 잊지 말고, 과거에서 빠져나와 미래로 향하자고 말씀드리고 싶다. 같이 갑시다!"라고 언급했다. 윤 전 총장은 캠프 내 공보팀에도 전날 홍 의원에 대한 대응이 적절하지 못하다는 취지로 주의를 줬다고 한다.


    그러자 홍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그렇게 말한 것은 윤 후보 캠프에서 지난번 우리 캠프를 공작으로 끌어들이는 거짓 선전을 했고 또 이번에 확인되지 않는 경선 결과로 거짓 주장을 계속하는 반칙을 일삼고 있기 때문에 한마디 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 전 총장 측이 먼저 자극했다는 취지다. 전날 윤석열 캠프 측 세탁 발언에 이어, 앞서 '고발사주' 의혹과 관련해 박지원 국정원장과 제보자 조성은 씨가 만난 자리에 홍준표 캠프 소속 인사가 함께했다는 주장이나, 2차 컷오프에서 윤 전 총장이 4%p차이로 1위를 차지했다는 언급 등을 거론한 것으로 보인다.

    홍 의원은 "캠프의 문제 인사들을 단속하세요. 그들의 거짓 음해에 놀아나지도 말고요"라며 "깐부는 동지다. 동지는 동지를 음해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특히, 홍준표 캠프는 이날 특정 캠프의 인사들이 TV방송에 출연해 경쟁 후보를 폄훼하거나 경선 결과를 왜곡해 가짜뉴스를 퍼트리는 일을 막아야 한다며 지상파·종편 방송사에 협조 공문을 보내기도 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