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LB 휴스턴, ALCS 진출에 1승만 더…밀워키는 NLDS 첫 승리



MLB 휴스턴, ALCS 진출에 1승만 더…밀워키는 NLDS 첫 승리

  • 2021-10-09 10:28
휴스턴 애스트로스. 연합뉴스휴스턴 애스트로스. 연합뉴스휴스턴 애스트로스가 미국프로야구(MLB) 아메리칸리그 챔피언십시리즈(ALCS·7전 4승제) 진출을 앞뒀다.

밀워키 브루어스는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5전 3승제) 첫판에서 이겼다.

아메리칸리그 서부지구 우승팀 휴스턴은 9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중부지구 챔프 시카고 화이트삭스와 치른 아메리칸리그 디비전시리즈(ALDS·5전 3승제) 2차전에서 막강한 화력을 뽐내며 9-4로 승리했다.

2연승을 거둔 휴스턴은 남은 세 경기에서 1승만 보태면 ALCS에 오른다.

두 팀은 시카고로 옮겨 11일 오전 9시 3차전을 벌인다.

내셔널리그 중부지구 1위 밀워키는 위스콘신주 밀워키 아메리칸패밀리필드에서 끝난 NLDS 1차전에서 리그 동부지구 우승팀 애틀랜타 브레이브스를 2-1로 눌렀다.

양 팀은 10일 오전 6시 같은 장소에서 2차전을 치른다.

◇ 휴스턴 9-4 화이트삭스

4-4로 맞선 7회말 휴스턴이 5점을 보태 승패를 갈랐다.

호세 알투베, 알렉스 브레그먼의 안타로 잡은 1사 1, 3루에서 요르단 알바레스가 균형을 깨는 1타점 중전 적시타를 쳤다.

보스턴은 크레이그 킴브럴을 올려 진화에 나섰지만, 휴스턴의 방망이는 더욱 무섭게 터졌다.

이어진 2사 1, 2루에서 카를로스 코레아가 싹쓸이 2루타를 우익수 쪽으로 날렸다.

곧바로 한국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에서 뛰는 프레스턴 터커의 동생 카일 터커가 좌중월 담을 넘기는 2점 아치를 그려 쐐기를 박았다.

휴스턴은 득점권에서 11타수 6안타를 적중해 11타수 2안타에 그친 화이트삭스를 응집력에서 압도했다.

◇ 밀워키 2-1 애틀랜타

0의 침묵은 밀워키의 7회말 공격에서야 깨졌다.

선두 아비사일 가르시아가 몸에 맞는 공으로 출루하자 후속 라우디 텔레즈가 벼락같은 중월 투런 홈런을 쏴 호투하던 애틀랜타 선발 찰리 모턴을 마운드에서 끌어내렸다.

애틀랜타는 8회초 족 피더슨의 좌중월 솔로 홈런으로 추격하고 9회초 밀워키 마무리 조시 헤이더를 상대로 볼넷과 안타를 엮어 1사 1, 2루 동점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후속 두 타자가 모두 땅볼로 물러나 1점 차로 무릎을 꿇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