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 "방탄소년단이 된 기분"



영화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 "방탄소년단이 된 기분"

    CNN 필름 스쿨, 세계적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 취재
    황 감독 "'해리 포터'나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든 것 같은 느낌"

    CNN 필름 스쿨 제공CNN 필름 스쿨 제공CNN 필름 스쿨이 세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너러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을 취재한 최신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연출자이자 각본가인 황동혁 감독은 CNN 필름 스쿨과 만나 '오징어 게임'이 의미하는바 등에 관해 이야기했다.
     
    황 감독은 '오징어 게임'이 현대 경쟁 사회를 상징적으로 은유하는 것은 물론 감독 개인의 이야기도 담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오징어 게임'의 주요 등장인물 두 명은 직접 아는 인물에서 영감을 받았다"며 뒤 두 등장인물의 이름은 실제로 오래 알고 지낸 친구들의 이름과 동일하다고 말했다. 또한 황 감독은 이들을 '내면의 또 다른 자아'라고 부른다고 설명했다.
     
    황 감독은 스트레스를 받아 치아가 여섯 개나 빠질 정도로 '오징어 게임' 제작 과정이 힘들었지만, 시즌 2 제작에 대한 생각을 완전히 접은 것은 아니라고 언급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스틸컷. 넷플릭스 제공'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에서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일각에서는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 역대 최고 인기 시리즈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관해 황 감독은 "방탄소년단이 된 기분"이라며 "마치 '해리 포터'나 '스타워즈' 시리즈를 만든 것 같은 느낌"이라고 전했다.
     
    CNN 필름 스쿨은 비주얼 스토리텔링 기술을 조명하고, 전도유망한 영상 제작자들을 지원하는 신규 시리즈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CNN의 글로벌 프로젝트다. 영상 제작 기술에 대한 영상 및 기사 시리즈를 온라인에 공개하며, 영화 및 방송 업계 주요 인사와 함께 영상을 통한 스토리텔링 노하우를 전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