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의원 전원 천막농성 투입한 국민의힘, '대장동 특검' 압박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의원 전원 천막농성 투입한 국민의힘, '대장동 특검' 압박

    핵심요약

    '대장동 특검' 수용 압박 공세…국회 본청 앞 천막농성
    이준석 "이재명, 무능이냐 부패냐 선택해야…압색하면 드러날 것"
    오는 21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천막농성…의원 전원 순번제

    8일 국민의힘이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 특검을 관철하기 위한 '천막 투쟁'을 시작한 가운데 이준석 대표가 출정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8일 국민의힘이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 특검을 관철하기 위한 '천막 투쟁'을 시작한 가운데 이준석 대표가 출정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
    국민의힘은 8일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을 수사하기 위한 특별검사 도입을 요구하며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천막 농성에 돌입했다. 앞서 특검 수용를 위해 '도보 투쟁'에 이어 천막농성까지 펼치며 서서히 압박 수위를 높이고 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특검 수용 촉구 천막 투쟁본부' 출정식을 열고 "특검을 왜 거부하는지 국민들은 다 알고 있다"며 "(이재명 지사) 본인이 설계자를 자처하고 치적을 광고했던 대장동 개발은 공공이익을 환수했다고 하지만 그보다 몇 배 많은 이익을 성남시장 비호 아래 다른 세력이 가져간 사건"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큰 딜레마에 빠졌다"며 "무능이냐 부패냐 아니면 둘 다냐. 압수수색을 하면 당장 드러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기현 원내대표도 "정의도 공정도 사라지고 오로지 권력 비리와 권력비리를 은폐하는 세력만이 활동하고 있다"며 "대장동 게이트는 선량한 국민들의 돈을 갈취한 희대의 대국민 사기극이자, 동시에 단군 이래 최대 토건 비리 게이트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검찰도 지지부진 수사를 하면서 늑장수사, 부실수사를 계속하고 있다"며 "성남시청을 압색하면 이 지사의 온갖 비리가 낱낱이 드러나기 때문에 하지 않고 있다. 특검밖에 길이 없다"고 강조했다.
     
    8일 국민의힘이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 특검을 관철하기 위한 '천막 투쟁'을 시작한 가운데 김기현 원내대표가 출정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8일 국민의힘이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계단 앞에서 대장동 개발 의혹 특검을 관철하기 위한 '천막 투쟁'을 시작한 가운데 김기현 원내대표가 출정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박종민 기자국민의힘은 국정감사가 종료되는 오는 21일까지 당내 의원 전원이 순번을 구성해 천막 농성장에서 시위를 진행하기로 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국감 상임위원회 별로 2~4명의 조를 구성해 각 조당 3시간씩 천막 농성장을 지키는 방식이다.
     
    당내 관계자는 "도보 투쟁에서 시작해 천막농성, 지역 광역단체 방문 도보 투쟁 등 서서히 수위를 높여갈 것"이라며 "코로나19 사태와 대선후보 경선 등을 감안해 전략적인 투쟁을 벌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