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中 헝다 파산 가능성 속에 소형 부동산개발업체 채권 지불 못해



아시아/호주

    中 헝다 파산 가능성 속에 소형 부동산개발업체 채권 지불 못해

    핵심요약

    선전에 본사 둔 화양녠 4일 2400억원 채권 지급 못해

    지난 4일 홍콩 항셍지수 주가 전광판. 연합뉴스지난 4일 홍콩 항셍지수 주가 전광판. 연합뉴스중국의 초대형 부동산 개발업체 헝다그룹의 유동성 위기와 파산 가능성이 계속되는 가운데 소규모 경쟁업체인 화양녠그룹이 4일이 만기인 2억6백만 달러(약 2400억 원)의 채권을 막지 못했다.
     
    화양녠은 부채만 356조 원 가량인 헝다그룹에 비해 규모가 작기는 하지만 채권 원금을 지급하지 못함으로써 중국 경제에 추가적인 압력을 가할 수 있는 부동산 부분 전반의 위기에 대한 우려를 가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화양녠은 홍콩증시에 보낸 성명에서 이날 만기가 돌아온 2억600만 달러를 지불해야 하지만 지불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달 20일 자금이 충분하고 유동성에 문제가 없다고 밝힌 바 있다.
     
    시장가치가 4억1500만 달러(약 4900억원)인 화양녠 그룹은 1998년 설립됐고 선전에 본사를 두고 있다. 중국에서 경제 발전이 가장 활발한 주장삼각주와 창장(양츠강)삼각주, 환발해도시권, 청위(청두·충칭)경제구 등 4개 지역에 초점을 맞춰왔다.
     
    한편 중국 관영매체인 글로벌타임즈도 부동산 개발업체인 허성촹잔이 헝다그룹 자산 관리 부문의 51%를 인수할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헝다그룹과 허성촹잔의 주식 거래는 이날 홍콩 증시에서 거래가 정지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